[공식] 운명의 대결, 용천루의 미래는? ‘체크인 한양’ 피날레[종합]

조민정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2-09 11:24


[공식] 운명의 대결, 용천루의 미래는? ‘체크인 한양’ 피날레[종합]
채널A '체크인 한양' 제작발표회가 17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엘리에나 호텔에서 열렸다. 박재찬, 배인혁, 명현우 감독, 김지은, 정건주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논현동=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

/2024.12.17/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채널A 토일드라마 '체크인 한양'이 2월 9일 대망의 최종회를 맞이한다. 매회 긴장감 넘치는 전개와 감각적인 연출, 배우들의 열연이 어우러지며 시청자들을 '용천루' 세계관으로 깊이 빠져들게 만들었다. 아직 풀리지 않은 매듭들이 남아 있는 가운데, 마지막 회에서 어떤 결말이 펼쳐질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6회 예고편에서는 이은호가 왕이 되겠다고 선포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그러나 15회에서는 설매화가 의주상단 단주와 손잡고 은성군을 왕으로 세우려는 계획을 진행하는 과정이 그려졌다. 홍덕수를 지키겠다는 마음은 같지만 서로 다른 길을 선택한 이은호와 설매화가 끝내 대립하게 될 것인지, 최종적으로 왕좌를 차지하는 인물이 누구일지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또한 15회 엔딩에서는 홍덕수가 이은호를 기다리다 사라지는 장면이 담겼다. 이은호와 함께하기 위해 많은 것을 포기한 홍덕수, 그리고 그런 그녀를 위해 모든 걸 버리고 달려온 이은호였기에 두 사람의 엇갈림이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과연 홍덕수를 데려간 사람은 누구이며 그녀는 무사할 수 있을까. 이은호와 홍덕수의 이야기가 해피엔딩으로 끝날지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천준화의 선택 또한 극의 주요한 관전 포인트다. 그는 아버지 천방주에게 검을 물려받으며 운명을 바꿀 결심을 했다. 그러나 설매화로부터 12년 전의 진실을 듣고 큰 충격에 빠진 데 이어, 15회 마지막에는 천방주의 부하 조승량이 천방주를 공격하는 모습이 그려져 용천루의 운명이 흔들릴 것을 암시했다. 천준화가 아버지의 뒤를 이어 태상방주가 될 것인지 아니면 전혀 다른 길을 선택할 것인지에 대한 궁금증도 높아지고 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