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리뷰] 아빠 만나는 날이 최고래" '조윤희와 이혼' 이동건, 딸 로아 향한 애틋한 부성애('미우새')[종합]

조민정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2-03 08:40


[SC리뷰] 아빠 만나는 날이 최고래" '조윤희와 이혼' 이동건, 딸 로…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이동건이 딸 로아와의 소중한 일상을 공개했다.

2일 방송된 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이동건이 명절을 맞아 부모님과 함께 세상을 떠난 동생을 추억하는 가족 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동건은 조용한 분위기를 깨기 위해 직접 만든 주먹밥을 건네며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여행 중 이동건의 아버지는 "로아가 초등학교 2학년에 올라가면 더 바빠지지 않겠냐"라며 손녀를 향한 걱정을 내비쳤다. 이에 이동건은 "초등학교 2학년이 바쁠 게 뭐 있냐"라며 웃었고 가족들은 한바탕 웃음을 터뜨렸다.

이동건은 매주 일요일 딸과 시간을 보낸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주에 키즈카페에서 놀면서 이야기를 들어보니 로아가 일요일을 가장 좋아하는 것 같더라. 주변에서 '어떤 요일이 제일 좋냐'고 물었더니 '아빠 만나는 일요일이 최고'라고 하더라"라며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이어 스키장 케이블카를 타면서도 딸 이야기가 이어졌다. 이동건이 "로아가 조금 크면 스키장에도 데리고 오고 싶다"라고 말하자, 어머니는 "이런 활동을 자주 해야 한다"며 적극적으로 거들었다.

이동건의 어머니는 "로아가 재능이 많은 것 같다. 그림도 그리고, 노래도 하고, 춤도 추고, 말도 잘한다"라며 손녀를 향한 애정을 보였다. 그러나 이동건은 "딱히 잘하는 건 없다"라며 단호한 현실적인 반응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이동건은 2017년 배우 조윤희와 결혼해 같은 해 12월 딸 로아를 얻었으나 2020년 이혼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