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영, '7억 갤러리' 이광기 덕 그림 재테크 성공 "10배 올라" [종합]

정유나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1-23 21:10


현영, '7억 갤러리' 이광기 덕 그림 재테크 성공 "10배 올라" [종…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방송인 현영이 그림 재테크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23일 현영의 유튜브 채널에는 '연예인 컬렉터 1등의 초호화 갤러리 투어 (a.k.a. 그림 부자)'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현영은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배우 이광기의 갤러리를 찾았다.

미술경매사이자 갤러리스트로 활동 중인 이광기를 만난 현영은 "갤러리스트로 성공할 수 있을까 싶었는데 그림을 대중화까지 시켜냈다"며 칭찬했다.


현영, '7억 갤러리' 이광기 덕 그림 재테크 성공 "10배 올라" [종…
이어 작품 구경에 나섰고, 이광기가 소유 중인 그림들의 가격은 몇백에서 수억대까지 어마어마했다.

작품들 중에는 현영이 현재 소유 중인 그림도 있었다. 이광기는 "권순익 작가의 '틈'이라는 작품이다. 요새 잘 나가시고, 곧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도 개인전 하신다"고 해당 작가에 대해 설명했다.

이에 현영은 "이광기 오빠가 유튜브 라이브 경매로 알려줘서 착한 가격에 샀다. 40만원 주고 샀다"고 말하자, 이광기는 "현영씨가 가지고 있는 작품보다 더 작은 크기의 그림이 현재 250만원 정도 한다. 현영 씨 것은 더 비쌀 것이다. 몇백만원 일 것이다"라고 알려 놀라움을 자아냈다.

많은 작품을 둘러보던 현영은 "걸을 때마다 1억씩 지나가고 있는 것 같다"며 감탄했고, 이에 이광기는 "오늘 보신 전시 작품들만 한 7~8억대 정도 된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jyn2011@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