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 안유진이 '크라임씬 제로'로 돌아온다.
안유진은 지난해 티빙 '크라임씬 리턴즈'에 출연해 맑은 눈으로 집요하게 단서를 찾는 '맑은 눈의 추리광'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안유진은 승무원부터 래퍼, 탐정 등 주어진 캐릭터로 완벽하게 분해 사건 몰입도를 높인 것은 물론, 똑소리 나는 추리력과 뛰어난 증거 탐색 능력, 정곡을 찌르는 질문 등으로 시청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지난해 안유진은 '크라임씬 리턴즈'와 tvN '뿅뿅 지구오락실'에서의 활약을 인정받아 '제3회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 '유플러스 와이낫(WHY NOT)' 상을, '60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인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2023년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여자 예능돌 부문을 수상하며 '확신의 예능돌' 자리를 굳혔다.
안유진이 리더로 있는 아이브는 지난 13일 세 번째 EP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의 선공개 타이틀곡 '레블 하트(REBEL HEART)'를 발표, 오는 2월 3일 정식 컴백을 앞두고 열기를 예열하는 중이다.
한편, 안유진이 출연하는 '크라임씬 제로'는 향후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