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극한 스케줄→수면장애 고백' 이찬원, 뜨거운 공감 눈물 왜?('셀럽병사의 비밀')

조민정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12-10 10:59


'극한 스케줄→수면장애 고백' 이찬원, 뜨거운 공감 눈물 왜?('셀럽병사…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가수 이찬원이 수면 장애 고백으로 촬영장을 숙연하게 만들었다.

10일 첫 방송되는 KBS2 '셀럽병사의 비밀'은 셀럽들의 생로병사를 통해 질병과 의학의 세계를 탐구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의학 스토리텔링 예능 프로그램. 첫 에피소드의 주인공은 '로큰롤의 황제' 엘비스 프레슬리로, 그의 갑작스러운 죽음에 얽힌 의학적 의문이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1977년 8월 16일, 엘비스 프레슬리는 미국 테네시주 멤피스에 위치한 저택 그레이스랜드 욕실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공식 사인은 심장마비였지만, 그의 사망은 여전히 여러 의혹과 미스터리로 남아 있다. 이를 밝히기 위해 MC 이찬원, 장도연, (여자)아이들 미연, 그리고 '닥터 프렌즈' 이낙준이 의기투합했다. 이들은 법의학자 나주영 교수와 함께 엘비스의 부검 자료를 분석하며 그가 욕실에서 숨진 채 발견된 이유를 집중 조명한다. 특히 엘비스의 입 안에서 발견된 '빨간 실뭉치'의 정체를 두고 나주영 교수가 내린 결론은 모두를 충격에 빠뜨린다.

이날 이찬원은 개인적인 사연도 공개하며 엘비스의 죽음에 공감하는 모습을 보인다. 그는 어린 시절 엘비스의 열혈 팬이었던 아버지 덕분에 자연스럽게 엘비스의 히트곡들을 익혔다고 밝히며 완벽한 노래 소화력으로 '찬비스 프레슬리'로 변신한다. 또한 지난해 극한의 스케줄 속에서 겪은 수면 장애 경험을 고백하며 엘비스가 겪었을 고통에 깊이 공감해 촬영장 분위기를 숙연하게 만들었다.

MC 장도연과 이찬원은 첫 호흡임에도 불구하고 환상의 '남매 케미'를 자랑하며 프로그램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스토리텔링에 특화된 장도연과 폭넓은 지식으로 무장한 '찬또위키' 이찬원이 프로그램의 든든한 중심축 역할을 한다.

'셀럽병사의 비밀'을 통해 첫 고정 MC에 도전한 (여자)아이들 미연은 넘치는 호기심으로 프로그램에 활력을 더한다. "출연하지 않았더라도 꼭 챙겨봤을 프로그램"이라며 애정을 드러낸 미연은 궁금한 점을 끊임없이 질문하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대변한다. 특히 그녀는 엘비스 프레슬리의 몸속에 있었다는 20kg의 '그것'에 집중하며, 이를 사망 원인과 연결짓는 단서를 추적한다.

여기에 특별 게스트로 요리 크리에이터 윤남노가 등장해 엘비스가 생전에 즐겨 먹었다는 샌드위치를 재현한다. 윤남노는 "이건 나도 소화하기 힘든 스타일"이라며 엘비스의 독특한 식성을 재조명해 궁금증을 유발한다.

한편, '셀럽병사의 비밀'은 10일 오후 8시 30분 KBS2에서 첫 방송된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