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주윤발, 사망설에 쿨한 반응…"가짜뉴스 신경 안 써"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23-10-05 12:37 | 최종수정 2023-10-05 12:37


주윤발, 사망설에 쿨한 반응…"가짜뉴스 신경 안 써"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 배우 주윤발의 기자회견이 5일 부산 KNN 시어터에서 열렸다. 질문에 답하는 주윤발의 모습. 부산=허상욱 기자wook@sportschosun.com/2023.10.05/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배우 주윤발이 사망설과 관련한 가짜뉴스를 직접 해명했다.

5일 주윤발은 부산 해운대구 KNN 시어터에서 진행된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 기자회견에서 "아픈 게 아니라 죽었다고 가짜뉴스가 떴더라"라며 환하게 웃었다.

주윤발은 "매일매일 일어나는 일이니까 전혀 신경쓰지 않는다"라며 쿨한 반응을 보였다.

또 주윤발은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 수상에 대해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신나고 기쁘다. 한국 팬들의 뜨거운 사랑도 감사드린다"며 한국 팬들에게 감사를 건내기도.

주윤발은 홍콩에서 하프 마라톤을 뛸 예정이라며 "아침에 일어나 조깅을 했는데 사람들이 모두 친근하게 반겨주더라. 아름다운 도시, 친절한 사람들이 가득해 행복했다"고 밝혔다.

주윤발은 "마라톤을 뛰었다가 죽을지도 모르겠지만, 그때 죽으면 이런 뉴스가 안 나오지 않을까"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한편 주윤발은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 수상을 시작으로 자신의 대표작 '영웅본색'(86, 오우삼 감독) '와호장룡'(00, 이안 감독)과 신작 '원 모어 찬스'(반요명 감독)까지 3편의 영화를 특별기획 프로그램을 통해 선보인다.

narusi@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