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인어공주' 주연 할리 베일리 실종사건? 디즈니 '韓 광고' 다니엘 강조 "호기심↑ vs 오해 유발"[종합]

이유나 기자

기사입력 2023-05-23 15:56 | 최종수정 2023-05-23 16:27


'인어공주' 주연 할리 베일리 실종사건? 디즈니 '韓 광고' 다니엘 강조…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디즈니 '인어공주' 주인공 실종사건?

23일 각종 커뮤니티에는 '디즈니 코리아의 인어공주 광고 전략'이라는 내용의 게시물이 확산되며 디즈니 신작 '인어공주'에 대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TV광고를 송출하고 있는 디즈니 코리아는 광고 영상 속에 인어공주 주인공 할리 베일리는 실루엣만 나오거나 눈깜짝할 사이에 지나쳐 보내고, 한국 OST를 부른 뉴진스 다니엘의 모습을 집중적으로 담았다.

전 세계적으로 흑인 인어공주로 논란이 일고 있는 할리 베일리의 존재감이 전혀 없어 오히려 눈길을 끌고 있다. 아이들이 주 관람객인만큼 광고만 보면 주인공을 다니엘로 착각하고 극장에 들어가겠다는 의견도 상당수다.

네티즌들은 "극장판 예고편도 별다르지 않다. 흑인 인어공주의 정면샷이 하나도 없다" "아이들이 다니엘을 여주인공으로 착각하고 극장에 들어갈 듯" "흑인 인어공주로 화제몰이를 해놓고 예고편에 보여주지 않는 디즈니의 전략은 무얼까?" "주인공은 예고편에서 숨겨두고 호기심을 자극하다 본편에서 깜짝 등장 효과?" "다니엘이 한국 OST를 부른만큼 광고에서 강조하는게 문제될 것이 없다" 등의 댓글을 달며 엇갈린 의견을 내고 있다.


'인어공주' 주연 할리 베일리 실종사건? 디즈니 '韓 광고' 다니엘 강조…
뉴진스 다니엘은 오디션을 통해 '인어공주' 한국 OST 적임자로 발탁됐다. 다니엘은 공식 OST '저곳으로'(Part of Your World)를 아름다운 비주얼과 함께 맑은 목소리와 섬세한 감정 표현을 더해 바닷속 세상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인어공주'는 전 세계의 사랑을 받은 동명의 애니메이션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실사화한 디즈니 실사 뮤지컬 영화. 주인공으로 발탁된 할리 베일리는 '흑인 인어공주'라는 이유만으로 거센 비판을 받아왔지만, 뛰어난 가창력과 연기력으로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인어공주' 주연 할리 베일리 실종사건? 디즈니 '韓 광고' 다니엘 강조…
<저작권자 ⓒ 1980-2023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할리 베일리, 멜리사 맥카시, 조나 하우어 킹, 하비에르 바르뎀, 아콰피나 등이 출연했고 '캐리비안의 해적: 낯선 조류' '게이샤의 추억' '시카고'의 롭 마샬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24일 개봉한다.

ly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