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국내 대표 OTT 티빙은 31일부터 Apple TV 전용 티빙 애플리케이션과 Apple TV앱을 통해 티빙의 풍부한 콘텐츠 탐색 및 시청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기존 티빙 이용권 보유자는 Apple TV 4K에서 티빙 앱 설치 및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하며, 티빙 이용권 미보유자는 Apple TV 4K 전용 티빙앱에서 회원가입과 이용권 구독 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제휴는 Apple TV앱 안에서 티빙 콘텐츠를 쉽게 탐색하고, 시청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은 TV 외에도 모바일, 패드, 노트북 등 다양한 단말에서 Apple TV앱을 통해 티빙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청 경험을 제공 받는다.
Apple TV 앱 검색 메뉴에서는 콘텐츠 검색 시 티빙 콘텐츠 정보 및 시청, 구매가 연동된다. 일반 검색뿐 아니라, Siri Remote 음성 검색 등을 통한 검색도 가능하며, tvOS 인터페이스 어디에서나 검색 결과가 제공된다. 또한, Airplay 기능 지원으로 동일한 Wi-Fi 로 연결된 iOS 기기에서 TV 화면으로 전환하여 티빙 콘텐츠 재생도 가능하다.
티빙 강선경 PM은 " Apple TV 전용 티빙 애플리케이션을 런칭하면서 이용자에게 TV를 통해 티빙을 이용하는 새롭고 편리한 시청 편의를 제공하게 됐다"라며, "'유미의 세포들 시즌2' 등 오리지널 기대작과 파라마운트+의 수 많은 명작을 다양한 단말에서 즐길 수 있도록 뷰어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고품질 서비스를 본격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OTT 티빙에서는 CJ ENM, JTBC 등 인기 방송 VOD와 해외 시리즈, 영화 등을 무제한 즐길 수 있다. '서울체크인' '술꾼도시여자들' '여고추리반' '환승연애' '돼지의 왕'부터 '유미의 세포들 시즌2' 등과 같은 독보적인 오리지널 콘텐츠와 독점 콘텐츠도 티빙에서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 특히, 티빙은 오는 6월 16일 '파라마운트+ 브랜드관'을 론칭하고,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최정상 파라마운트의 고전 명작부터 최신 콘텐츠를 제공하며 콘텐츠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