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SBS 설 특집 파일럿 프로그램 '판타스틱 패밀리 - DNA싱어'(이하 영문 타이틀 'DNA싱어')가 파일럿 방송 전에 영국 대형 포맷사에 포맷이 판매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로써 프레멘틀은 전설적인 글로벌 탤런트쇼 '갓탤런트'와 '아이돌' 시리즈 등을 포함한 그들의 음악 경연 포맷 카탈로그에 'DNA 싱어'를 추가할 예정이다. 최근에는 영국 BBC One 채널의 '마스크드싱어(복면가왕)', '아이캔시유어보이스(너의 목소리가 보여)'등 한국 글로벌 히트작의 각국 현지 제작을 하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프레멘틀은 아시아외 지역에서 DNA싱어의 글로벌 배급 권리를 보유하게 된다.
프레멘틀의 바샤 월리스 상무는 "'DNA싱어'는 전세계적으로 시청자들이 매우 좋은 반응을 보이는 가족 추리 게임쇼의 일종이다. 음악 게임쇼에서 추리 요소는 다른 중요 요소들과 함께 매우 매력적이라는 것이 입증되어 왔다. 'DNA싱어'는 이 게임을 조금 더 독특하게 비틀었다. 과연 이 참가자들은 어떤 스타의 가족일까? 우리는 이미 전세계의 프로듀서들로부터 광범위한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의 포맷티스트와 황보경 작가가 탄생시킨 이 혁신적인 프로그램이 프레멘틀의 라인업에 추가 되는 것을 환영하며 우리는 이 프로그램을 전세계에 선보이길 기대한다"라고 이번 계약의 의미를 분석했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