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EBS가 다양한 문해력 콘텐츠를 하나의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문해력 교육 통합 서비스 '당신의 문해력'을 오픈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EBS는 자체 개발한 문해력 교재를 기반으로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하는 문해력 강의 'ERI 독해가 문해력이다'를 독점 제공한다. 'ERI 독해가 문해력이다'는 동명의 교재를 기반으로 EBS에서 수년간 강의를 담당한 실력 있는 강사들이 직접 강의를 진행하는 문해력 강의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문해력에 특화된 교육 콘텐츠다.
'ERI 독해가 문해력이다' 강의의 기반이 된 교재 '독해가 문해력이다'는 국내 최초로 특허 받은 문해력 지수를 적용해 체계적인 학습을 진행할 수 있는 문해력 전문 교재이다. EBS가 전국의 문해력 전문가 및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공동으로 개발한 문해력 지수인 'ERI(EBS Reading Index) 지수'를 교재에 적용해 체계적이고 객관적인 근거에 따라 수준별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학년마다 꼭 알아야 하는 읽기 방법, 교과 핵심 개념 및 학습 요소를 중심으로 과학적 문해력 학습 방법을 제시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는 5종, 10책이 출간되었으며, 2022년 중 어휘, 쓰기, 독해, 배경지식, 디지털 독해 등 5가지 영역에서 45책이 출간될 예정이다. 신규로 출간되는 교재에 대해서는 현재 제공되는 문해력 강의와 마찬가지로 EBS 강사들의 강의 콘텐츠가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