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채널A/SKY '강철부대'가 6월 2주차 비드라마 화제성 1위는 차지했다.
|
비드라마 화제성 4위는 MBC '나 혼자 산다'로 무지개 모임 전 회장 전현무가 2년 3개월만에 전격 재합류하여 화제를 모았다. 전현무의 복귀에 프로그램의 화제성은 전주 대비 26.96% 상승하였다. 전현무는 한옥스테이를 하며 지내는 일상과, 예전과 다른 생활습관을 가지기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네티즌은 프로그램의 중심을 잡아주던 전현무의 역할을 다시금 기대한다는 반응을 보이며 환영의 뜻을 비쳤다. 한편 '나 혼자 산다'에 대대적인 변화가 필요해 보인다는 목소리도 발생하였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전현무가 2위에 올랐다.
비드라마 화제성 5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10.34% 감소한 MBC '놀면 뭐하니?'였다. 지난 방송에서 정상동기와 MOM의 데뷔곡이 결정되었으며 90년대 레전드 가수인 김정민을 위한 후배들의 헌정무대가 그려져 네티즌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예고편이 공개된 후 가수 나얼이 '놀면 뭐하니?'에 출연할 것인지 여부에 네티즌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유야호'로 활약 중인유재석이 8위였다.
|
이 밖에 JTBC '해방타운'에서 꾸준한 호평을 얻고 있는 장윤정이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5위에, MBC '라디오스타' 게스트로 출연한 배우 이호철이 비드라마 출연자 10위에 진입했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1년 6월 7일부터 2021년 6월 13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6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6월 14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이승미 기자 smlee0236@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