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오디컴퍼니, 유튜브 채널 '오디세이' 런칭…1탄 '소설가 김영하X 돈키호테'편 선보여

김형중 기자

기사입력 2020-10-12 09:56


◇김영하 작가 . 사진제공=(주)블러썸크리에이티브)

뮤지컬 '맨오브라만차'가 제작사 오디컴퍼니㈜의 공식 유튜브 채널 내 새로운 컨텐츠 플랫폼 '오디세이(OD Say)'를 통해 관객들을 먼저 만난다.

'오디세이(OD Say)'는 오디컴퍼니㈜의 주요 작품의 원작을 비롯한 배경 지식, 배우, 스태프 등 공연에 대해 다양성과 재미를 갖춘 트렌디한 소재로 새로운 시각을 더해 관객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공연 전문 컨텐츠 채널이다.

'오디세이(OD Say)'의 런칭과 함께 공개되는 첫번째 컨텐츠가 바로 '맨오브라만차 뽀개기 시리즈: 김영하 X 돈키호테' 편이다. 책과 방송, 팟캐스트 등 여러 매체를 통해 '최고의 이야기꾼'으로 불리며 동시대를 반영하는 작품 세계, 특유의 재치 있는 어록들로 한국문학의 독보적인 스타일리스트로 각광받는 인기 작가 김영하가 첫 게스트로 참여한다. 뮤지컬 '맨오브라만차'의 원작 소설 '돈키호테'와 뮤지컬이 독자와 관객들을 사로잡는 요소, 불가능한 꿈을 꾸는 '돈키호테'형 인물에 대한 남다른 시선, 코로나-19 시대에 만나는 '이룰 수 없는 꿈(The Impossible Dream)'의 가치 등을 김영하 작가의 폭넓은 인문 지식과 젊은 감각으로 유쾌하게 풀어낸다.

김영하 작가는 "'돈키호테'의 세르반테스가 살던 시대와 마찬가지로 우리의 현실은 암담하다. 이럴 때일수록 인간에게는 '다른 세계'를 상상하는 집단적 경험이 필요하다. 단 한 사람만 믿는 이야기일지라도, 그 꿈이 강렬하고 진실하기만 하다면, 그 꿈은 전염되고 모두에게 퍼져 나간다. 팬데믹의 시대에 '맨오브라만차'를 보는 의미는 거기에 있을 것이며 '이룰 수 없는 꿈'이 관객들에게 더욱 사랑받고 울림을 주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전했다.

김영하 작가와 함께하는 '오디세이(OD Say)'의 첫번째 컨텐츠 '맨오브라만차 뽀개기 시리즈: 김영하 X 돈키호테' 편은 오디컴퍼니㈜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오는 13일(화) 런칭 되며 3주간 순차적으로 공개 될 예정이다. 더불어 오디컴퍼니㈜ 공식 홈페이지도 '오디세이(OD Say)' 런칭과 함께 리뉴얼 오픈 된다.

한편, 2020 뮤지컬 '맨오브라만차'는 오는 12월 개막한다. '세르반테스/돈키호테' 역의 류정한, 조승우, 홍광호, '알돈자' 역의 윤공주, 김지현, 최수진, '산초' 역의 이훈진, 정원영, '도지사/여관 주인' 역의 서영주, 김대종, '까라스코' 역의 박인배, '신부' 역의 조성지, '이발사' 역의 김호, '안토니아' 역의 정단영, '가정부' 역의 김현숙 등이 출연한다.
김형중 기자 telos21@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