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블랙핑크가 첫 정규 앨범의 선공개 타이틀 'How You Like That' 스페셜 에디션으로 가온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음원은 지난달 26일 공개된 후 약 한 달 가까이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 차트 왕좌를 장기집권 했었다. 이날 현재도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서 20위, 미국 빌보드 핫100서 33위로 첫 진입하며 K팝 걸그룹 신기록을 자체 경신했으며,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차트에서는 2위로 K팝 그룹 최고 기록를 갈아치웠다.
'How You Like That'은 유튜브 내에서도 여전히 눈부신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뮤직비디오 공개 첫 날 8630만 뷰를 기록하며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수'를 포함해 총 5개 부문의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등재돼 화제를 모았다. 이후 약 32시간 만에 1억뷰, 7일 만에 2억뷰, 21일만에 3억뷰를 돌파하며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역대 최단 시간 기록을 세웠다. 이는 발매 한 달이 채 되지 않아 쓴 역대급 기록이다.
블랙핑크는 오는 10월 2일 첫 정규 앨범 발매를 확정했다. YG 측은 "2020년 블랙핑크는 체계적이고 철저한 계획과 실천으로 글로벌 시장을 집중 공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jyn2011@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