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부가 머니?' 이창훈도 감탄한 MBTI 맞춤 공부법...딸 심리 검사에 변화 다짐

이우주 기자

기사입력 2020-07-21 13:17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MBC '공부가 머니?' 전문가들이 제시한 MBTI 맞춤 공부법에 배우 이창훈이 감탄을 쏟아낸다.

오늘(21일) 저녁 9시 30분에 방송될 MBC '공부가 머니?'(기획 박현석/ 프로듀서 선혜윤)에서는 요즘 유행하는 성격유형검사 MBTI 검사를 통해 알아본 이창훈의 딸 효주에게 맞는 공부법은 물론, 아무도 예측하지 못한 심리 검사 결과가 밝혀진다고 해 이목이 쏠린다.

초등학교 5학년인 효주는 뛰어난 리더십으로 학급회장은 물론 예술 분야에서도 두각을 발휘하는 다재다능한 아이다. 하지만 노력만큼 성적이 잘 오르지 않아 전문가 군단의 도움을 적극 구한다고. 이에 전문가들은 MBTI 유형 검사를 활용한 학습법을 추천, 효주의 유형인 언변 능숙형 ENFJ의 장단점과 성향에 맞는 공부법 등 초특급 솔루션을 진행한다.

특히 MBTI를 바탕으로 아이의 성격 특징 및 선호 경향을 파악 후 이에 따른 학습 환경 조성과 동기부여, 구체적인 학습법 등 다양한 솔루션을 예고해 학부모들의 기대치를 최고조로 끌어올리고 있다.

그런가 하면 더 정확한 진단을 위해 심리 검사를 실시한다. 손정선 전문가는 효주의 내면 속 자리한 '불안함'을 파악, 부부가 전혀 몰랐던 아이의 속마음을 조심스레 털어놓는다고 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어 부정적인 감정을 털어놓지 못하는 효주의 성향을 고려, 이창훈 부부에게 "효주의 말을 다 믿지 마세요"라고 당부해 긴장감을 자아낸다고. 이에 아내 김미정 씨는 딸을 향한 안타까움에 눈물을 감추지 못했다고 해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이와 함께 걱정과 불안이 많은 효주를 위한 따뜻한 솔루션이 이어진다. 이선희 교사는 일상생활에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팁을 추천함과 동시에 "효주가 이제 자기주장도 나올 때가 됐으니 마음껏 날 수 있도록 믿어주세요"라고 진솔한 조언을 건넨다. 이에 이창훈은 딸을 위해 변화를 다짐했다고 전해져 오늘(21일) 본방송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신개념 에듀 버라이어티 MBC '공부가 머니?'는 이번 주부터 편성 시간이 변경돼 매주 화요일 저녁 9시 30분에 방송된다.

wjlee@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