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C이슈] '사전투표' 정우성·박서준→박해진·고준희..★, 각양각색 함께한 21대 총선(종합)

문지연 기자

기사입력 2020-04-15 15:54


사진=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제 21대 국회의원 선거(4·15 총선)가 한창이다. 스타들도 투표 인증샷을 공개하며 대중들에게 투표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아침 일찍 투표소를 찾아 취재진을 만났던 박해진을 시작으로, 홍석천, 장성규, 그리고 만 18세를 맞이해 첫 투표권을 행사하게 된 스타들의 발걸음이 계속해서 투표소로 이어지고 있다.

15일 오전 박해진은 서울 방배동 서래초등학교에서 투표에 참여하며 취재진에게 모습을 드러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올블랙으로 맞춰 입은 박해진은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한 뒤 취재진에게 인사를 건넸다. 같은 기획사 소속인 고준희도 오후 3시 서울 성동구 경일중학교에 등장해 투표를 완료했다. 홍석천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아침부터 기분이 상쾌하다. 내 권리이자 의무를 행사한 기분"이라며 "더 나은 세상이 되기를 희망하며 새 아침을 맞는다"고 썼다. 또 "아침 5시에 잠에서 깼다. 생전 처음 제일 먼저 투표장에 가고 싶어서였다. (오전) 6시 정각에 맞춰 투표장에 도착했는데 내 앞에 20명 정도 줄이 서있다. 나보다 나이가 다 많은 듯 보이는 분들이다. 우와 부지런하시다. 1호 투표는 포기"라는 글을 적었고, 투표소 앞에서 찍은 인증샷을 공개했다.



유명 웹툰 작가이자 '나 혼자 산다' 등 예능프로그램에 출연 중인 기안84도 "투표, 요즘 초등학교는 운동장이 작구나"라며 독특한 구도의 셀카를 인증샷으로 공개했다. 가수 겸 방송인 이지혜도 "소중한 한 표, 저도 함께했습니다. 1미터 거리 유지. 일회용 장갑, 손 소독제까지 투표소는 완벽히 준비돼 있습니다. 고생하시는 많은 분들, 오늘 끝나고 꼭 고기 드세요. 대한민국 파이팅"이라는 글을 남기며 코로나19 속에서도 투표에 힘쓰고 있는 국민들에게 투표 독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TV CHOSUN '미스터트롯'에 출연했던 노지훈은 아내 이은혜와 함께 투표 확인증을 들고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노지훈은 "투표하고 왔습니다. 대한민국 화이팅!"이라는 짧고 강한 메시지를 남겼다. 젝스키스 김재덕도 "투표 완료"라는 짧은 글과 함께 마스크를 쓴 자신의 모습을 공개했다. 현재 MBC '그 남자의 기억법'에 출연 중인 지일주도 "논현 2동 1호 투표 확인증"이라는 의미 있는 인증샷을 공개했다.




올해 선거관리위원회 모델로 선정된 장성규도 SNS에 "투표인증. 라디오 마치고 바로 날아왔다. 투표를 마치고 녹화장으로 고(GO).시간을 쪼개서 투표하는 이 맛. 넘나 뿌듯한 것. 총선 참모델. 이러다가 다음 선거도 내가 모델 될 듯"이라는 유쾌한 글과 인증샷을 남겨 시선을 모았다. 배우 김정화는 남편 유은성과 함께 "바쁘시더라도 꼭 투표하시고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라고 했고, 원더걸스 혜림도 "투표 인증.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라는 글을 올렸다.

올해로 만 18세가 되면서 첫 투표권을 행사한 2001년생 스타들의 모습도 눈에 띄었다. 모델 한현민은 "친구들아 투표하자. 생애 첫 투표"라는 글과 함께 투표소 앞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또 이수민도 "첫 투표. 마스크 꼭 끼고 소중한 한 표 행사하기. 무엇보다 건강도 꼭 챙기세요"라는 글과 함께 투표소 앞에서 활짝 웃는 모습의 사진을 게재했다.

이미 사전투표에 참여한 뒤 인증샷을 게재했던 스타들도 있다. 배우 정우성은 지난 10일 SNS에 사전투표 인증샷을 공개했다. 정우성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유튜브에 공개한 영상을 통해 "국민들의 힘은 민주주의를 지켜가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한다.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여러분의 투표에 국민의 힘을 발휘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서준은 코로나19로 인해 투표 장소에서 나눠준 비닐장갑을 낀 인증샷을 공개했다. "투표 완료"라는 짧은 글로 투표를 독려했고, 그룹 워너원 출신의 박지훈도 투표 확인증을 들고 "투표"라는 짧은 글을 게재했다. 배우 신민아와 가수 아이유도 각각 SNS에 사전투표를 완료했음을 알렸다. 여진구도 투표 인증을 SNS를 통해 남겼다. 뮤지컬배우 김소현-손준호 부부는 11일 함께 사전투표를 진행했고, 김소현은 "21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완료. 대한민국 정부 수림 101주년 기념식으로 서대문형무소 다녀온 후라 의미 있고 감사한 오늘. 대한민국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배우 오나라, 유선, 이시언도 투표 사실을 알렸고, 정유미도 투표 인증 사진을 공개해šœ 진태현과 박시은 부부는 사전투표 인증샷을 올리며 "우리 부부 눈 뜨자마자 사전투표했다. 소중한 권리 행사합시다. 모두 코로나도 이겨냅시다"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공개했다. 그룹 원팀(1TEAM)도 라이브웍스컴퍼니를 통해 사전투표 인증샷을 공개했다.

킹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들도 함꼐 투표를 마쳤다. 김강우, 유이, 이소연, 조윤서, 지민혁 등 소속 배우들은 킹엔터테인먼트 공식 SNS를 통해 사전투표에 참여했다는 인증샷을 공개했다. AB6IX의 멤버인 이대휘는 MBC '선거로운 생활 V로그'를 통해 생애 첫 투표에 나선 모습을 공개할 예정이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