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 반듯하고 성실한 군 생활로 귀감이 됐던 '특급 전사' 임시완이 군 휴가 특혜 의혹에 휩싸였다. 이에 대해 임시완 측은 "부당한 특혜는 없었다"며 확실히 선을 그었다.
17일 한 매체는 임시완의 군 복무 중 휴가 특혜 의혹을 보도했다. 이 매체는 국방부가 제출한 '연예인 출신 군인의 군 복무 실태' 자료를 토대로 "임시완이 군 복무 기간 일반 병사보다 2.08배 많은 123일의 휴가를 나온 것으로 확인됐다"며 "휴가일수는 이미 폐지된 연예병사보다 많다고 알려져 사실상 연예병사제도의 부활이자 연예인 특혜"라고 지적했다.
|
|
임시완은 2017년 7월 11일 경기도 양주시 25사단 신병교육대에 입소해 5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마친 뒤 신병교육대 조교로 복무했다. 지난 3월 27일 경기도 양주 25사단 신병교육대대에서 아시아 각지에서 모인 팬들의 응원 속에 전역했다. 하반기 방송될 OCN 드라마틱 시네마 '타인은 지옥이다'로 복귀할 예정이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hcosun.com
<임시완 측 공식입장 보도자료 전문>
먼저 언제나 임시완 배우에게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임시완 배우는 2017년 7월 11일 경기도 양주 신병교육대에 입소하여 5주간의 군사 기초훈련을마친 뒤 훈련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조교로 발탁되었습니다. 또한 군 입대 2개월 만에 사격, 체력, 전투기량 등 모든 부분에서 우수한 성적을 인정받아 특급전사로 선발될정도로 성실히 군 복무를 이행하였습니다. 또한 인근 초등학교에 재능기부 등을 통해 대민지원에도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모범적인 군 생활을 하였으며 2019년 3월 27일 만기 전역하였습니다.
임시완 배우가 군 복무 중 받은 휴가는 총 123일로 정기휴가 및 부상 치료를위한 병가, 평창 동계올림픽, 국군의 날 행사 등에 동원되어받은 위로휴가 외 특급전사 및 모범장병 표창으로 받은 포상휴가등이 있습니다.
신병이 입소할 경우 5주간주말 근무를 해야 하는 조교 보직 특성상 대체 휴가로 신병 기수 위로 휴가가 약 40일이 추가로 주어집니다. 이를 포함하여 25사단 우수 조교 기준 통상 100일정도 휴가를 받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일반 병사에 비해 많은 휴가 일수를 받은 것은 사실이나 군부대에서 허용한 범위 외의 부당한 특혜를 받은 적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배우 임시완에게 애정을 가지고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양해의 말씀 전해드리며, 차후 좋은 작품과 연기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