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엠씨더맥스 이수 "세계최고 보컬 아내 린과 만든 앨범, 감사하다"

백지은 기자

기사입력 2019-01-02 17:13


그룹 엠씨더맥스(M.C The Max)가 새 정규앨범으로 돌아왔다. 엠씨더맥스(M.C The Max)가 2일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된 정규 9집 '써큘러'(Circular)'의 음감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19.01.02/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엠씨더맥스 이수가 아내 린의 내조를 자랑했다.

2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엠씨더맥스 정규 9집 '써큘러(Circular)' 음감회가 진행됐다.

아내 린에 대해서는 "너무 큰 도움을 받았다. 나는 보컬이고, 린도 뛰어난 세계 최고의 보컬이다. 보컬 디렉팅과 에디팅에 전반적으로 관여했다. 함께 만든 앨범이다. 같이 듣고 모니터하고 작업하며 많이 들었기 때문에 굉장히 좋아하고 응원해줬다"고 밝혔다.

'써큘러'는 광활한 얼음 대지 위 원형으로 이뤄진 순환적 구조의 빙하균열을 상상하며 착안한 타이틀이다. 불완전을 뜻하는 균열이 메워지며 원활하게 순환되는 것처럼 살아가고 사랑하며 생기는 여러 감정의 상처와 회복을 표현한다. 타이틀곡 '넘쳐흘러'는 애절한 이별 후 되돌릴 수 없이 멀어진 연인을 그리워하지만 깊게 남은 상처가 괴로워 붙잡을 수 없는 슬픔을 노래했다. 이밖에 '사계(하루살이)', '시간을 견디면', '그걸로 나는 충분해요', '너의 목소리가 들려', '물그림', '가', '에-오(Eh-O!)', '써큘러OP.1', '써큘러OP.2' 등 총 10곡이 담겼다. 이번 앨범은 이수가 전체 프로듀싱을 도맡았으며, 2일 오후 6시 공개된다.

silk781220@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유소년 스키육성캠프'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