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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말도 많고 탈도 많던 tvN 토일극 '화유기'가 4일 종영했다.
'화유기'는 고대소설 서유기를 모티브로 퇴폐적 악동 요괴 손오공과 고상한 젠틀 요괴 우마왕이 어두운 세상에서 빛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절대낭만 퇴마극이다. 작품은 이승기의 군 제대 후 첫 복귀작인데다 차승원과 홍자매 작가가 '최고의 사랑' 이후 두 번째 호흡을 맞춘다는 점, 오연서 이홍기 이엘 이세영 성혁 장광 등 개성파 배우들이 총출동한다는 점 등에서 큰 관심을 받았던 작품이다.
최근 드라마는 4회까지 보여준 것으로 모든 게 결정되는 성향이 강한데, 이 지점에서 이미 '화유기'는 뼈 아픈 실패를 안고 출발해야 했던 것이다. 하지만 이후로도 '화유기'는 제작진의 역량 부족을 의심케 하는 전개로 시청자를 아쉽게 만들었다. 캐릭터 비중을 제대로 나누지 못하고, 서사를 매끄럽게 풀어내지 못한 탓에 흐름이 끊기고 캐릭터 성격마저 변질된 것이다. 예를 들자면 수도 없겠지만, 19회의 흑룡은 여러모로 충격적이었다. 몇 주 동안이나 떡밥을 뿌리며 시청자의 기대를 끌어올렸던 흑룡은 등장과 거의 동시에 사라졌다. CG 퀄리티 또한 난감했다. '용'이라는 명칭 자체가 부끄러울 정도로 초라한 CG에 시청자는 할 말을 잃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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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연서는 종잡을 수 없이 흔들리는 삼장 진선미 캐릭터를 끝까지 끌고가는데 성공했다. 수도 없이 서사가 흔들리는 난감한 상황 속에서도 물오른 비주얼과 차진 리액션을 뽐내며 이승기와의 찰떡 호흡을 과시했다. 1인 3역에 가까운 하드캐리를 선보인 이세영, 톡톡 튀는 감초 역할을 매끄럽게 소화한 이홍기 장광 성혁 등 배우들의 열연이 없었다면 '화유기'는 이미 예전에 시청자의 외면을 받았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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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 제대 후 한층 짙은 남성미와 깊어진 눈빛 연기로 승부수를 띄운 이승기에게 여성팬들은 빠져들었다. 어느 새 팬들은 이승기가 보여주는 원숭이 요괴 로맨스에 빠져들어 극을 지켜보게 됐다. 이 드라마를 계기로 이승기에게 '입덕'했다거나, '이승기가 이렇게 멜로가 잘 어울리는지 몰랐다'는 의견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앞으로 이승기가 보여줄 또 다른 연기 스펙트럼에 기대가 쏠리는 이유다.
'화유기' 후속으로는 노희경 작가의 신작 '라이브'가 방송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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