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뉴이스트W 백호가 솔로곡을 써준 세븐틴 우지에게 감사를 전했다.
뉴이스트W는 10일 네이버 V앱을 통해 '뉴이스트W 'W, Here'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했다.
이날 뉴이스트W는 이번 앨범에 대해 "뉴이스트W로서 갖고 있는 여정의 시작점"이라고 소개했다. 렌은 "이번 앨범 만큼은 정직하고 자세하게 소개하고 싶었다"며 웃었고, 백호는 "현실과 꿈의 경계 표현한 앨범이다. 드라마틱한 구성이 돋보인다"고 덧붙였다.
뉴이스트W 멤버들은 "하이라이트 메들리 되게 감질맛나게 잘 만들었더라"면서 "저희 멤버들이 많이 참여한 앨범"이라고 설명했다. 렌은 "창작의 고통이란 걸 처음 느껴봤다"며 웃었다.
백호는 "제 솔로곡은 세븐틴 우지가 선물한 곡이다. 바쁠 때라 좀 망설였는데, 바로 써주더라"면서 "제 마음속에 들어갔다 나온 것 같은 노래였다. 너무 마음에 들어서 바로 녹음했다"고 강조했다.
데뷔 6년차 그룹인 뉴이스트W는 지난 여름 '프로듀스101 시즌2(프듀2)'를 통해 대반전을 이뤄냈다. 'W, Here'는 '프듀2' 이후 뉴이스트의 첫 앨범으로, 타이틀곡은 '웨어 유 엣(WHERE YOU AT)'을 비롯해 멤버별 솔로곡들이 담겼다.
lunarfly@sportschosun.com
제대로 찍었다! 프로토 80회차 해외축구 필살픽 1031% 적중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