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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게임넷이 개국 15주년을 맞이해 채널명을 OGN으로 변경하고 글로벌을 향해 새롭게 나선다.
CJ E&M 게임 채널 온게임넷은 24일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CJ E&M 본사에서 신규 브랜드 OGN 런칭 선포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과거의 온게임넷을 돌아보고 미래의 OGN이 가지고 있는 목표와 비전을 선보였다.
이어서 강헌주 본부장의 주관으로 선포식이 진행됐다. 첫 순서는 온게임넷의 과거 15년을 돌아보는 자리로 펼쳐졌다. 온게임넷은 게임을 방송으로 만들어 보자는 계획아래 2000년 7월 24일 개국 이후 수많은 게임들을 바탕으로 e스포츠를 이끌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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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기반의 M플레이 시장의 개척도 적극적으로 전개한다. 최근 OGN은 모바일 AOS인 베인글로리의 e스포츠를 진행 하겠다고 선언했다. 아무도 시도하지 않은 시장이지만 OGN은 그 개척정신으로 e스포츠를 만들어 온 것처럼 모바일 게임들을 대상으로도 e스포츠 사업을 넓혀 나간다.
마지막으로 변화하는 시청 문화에 대응하기 위해 플랫폼을 늘리고 요즘 세대에 알맞은 콘텐츠를 만드는데 역량을 집중한다. 이미 유튜브를 비롯한 뉴미디어에 기존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으나 더 다양한 맞춤 킬러콘텐츠를 제작해 뉴미디어에 대한 공략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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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GN은 이러한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기존 채널업자에서 글로벌 게임 마케팅 그룹으로의 변신을 선언했다. 게임계에는 서로가 도움이 되는 방송사로 사업을 이어가면서 시청자들에게는 알기 쉽고 게임을 전문으로 다루는 뉴미디어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또한 채널에 걸맞은 차별적인 콘텐츠를 늘려나가면서 기존에 잘해왔던 개척정신과 미래에 대한 의지를 지속으로 표출해 나간다. 현재 10% 정도인 글로벌 매출의 비중도 OGN의 시작과 함께 50%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임태주 OGN 사업국장은 "OGN으로의 변화는 미래에 대한 의지 표명이다"며 "당장은 바뀌는 것은 없다. 하지만 모바일과 뉴미디어에 대한 투자와 변화는 지속될 것이다. 스타크래프트와 리그오브레전드를 전설로 만든 것처럼 지속적으로 전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지만 게임인사이트 기자 ginshenry@gameinsigh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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