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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엘게임즈가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문명온라인'의 마지막 테스트를 진행해 핵심 게임성과 그 특징을 공개했다. 문명온라인은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독특한 구성과 흐름으로 선보여지면서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들의 높은 만족도를 남겼다.
무엇보다도 게임은 MMORPG의 기본적인 재미에 충실했다. 독창적인 게임성은 MMORPG의 장점을 극대화시켰으며 쉽게 지루해 질 수 있는 RPG의 단점을 세션이라는 요소를 도입해 완화시켰다.
5일간 진행된 문명온라인의 마지막 테스트는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 사회의 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다른 점은 누구나 정할 수 있는 플레이 스타일과 길드, 진영이 있어 각자가 자유롭게 즐겼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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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키지게임 문명이 악마의 게임으로 불린 이유는 집중도 높은 전략 턴제의 매력도 있었지만 고유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과 세계에 집중할 수 있는 세부적인 특색이 강했기 때문이다. 문명온라인도 독창적인 사운드와 각 종족을 대표하는 건축물은 물론 게임에 더 집중할 수 있는 상호작용 요소를 생생히 구현해 문명의 특징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와 같이 문명온라인은 근래에 등장한 온라인게임 중 가장 혁신적인 모델을 들고 나섰다. 또한 그 어떤 게임들보다도 MMORPG의 기본과 재미를 전달하는데 충실했다. 이제 남은 것은 게임의 안정적인 서비스와 흥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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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유저들이 모바일게임처럼 짧고 긴 호흡을 직접 조절할 수 있는 게임성을 온라인게임에 도입하면서 도전에 나선다. 유저들의 반응이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가운데 문명온라인이 과연 정식서비스에서는 흥행적인 부분도 잡아낼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김지만 게임인사이트 기자 ginshenry@gameinsigh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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