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초 대한민국 영화 및 음악계를 휩쓴 애니메이션 '겨울왕국(Frozen)'에서 주제가를 노래한 주인공 엘사(Elsa)를 맡은 이디나 멘젤(Idina Menzel)이 크리스마스 앨범 'Holiday Wishes'를 발매했다.
2005년 영화화 된 '렌트'로 또 한번 화제의 주인공이 된 이디나 멘젤은 이후 뮤지컬, 영화, TV 드라마를 넘나드는 종횡무진의 활약을 펼치며 '미국 대중문화계를 대표하는 디바'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한편 2010년 이후 인기 뮤지컬 TV 드라마 '글리(Glee)'에서 연기력과 노래 실력을 보여준 그녀는 2013년 연말 미국에서 개봉된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에서 주인공 엘사 역으로 세계적인 스타로 발돋움했다.
담백한 창법으로 노래한 'Silent Night', 크리스마스의 풍경을 담은 듯한 'The Christmas Song', 흑백 영화의 한 장면 같은 편곡이 돋보이는 'Have Yourself A Merry Little Christmas' 등 총 12곡의 크리스마스 캐롤과 시즈널 송들이 수록된 이번 앨범에서 이디나 멘젤은 빼어난 가창력과 섬세한 곡 해석 등 여러 가지 보컬 색채를 보여준다.
특히 내년 2월 한국을 찾을 예정이기도 한 이 시대 최고의 로맨틱 보컬리스트 마이클 부블레(Michael Buble)와 함께 한 'Baby It's Cold Outside'는 전 세계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트랙이다.
이디나 멘젤(Idina Menzel)의 크리스마스 앨범 'Holiday Wishes'는 10월 말 미국에 먼저 발매되어 빌보드 앨범차트 13위를 기록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