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멘사 회원' 하연주, '더 지니어스 시즌3' 합류…IQ 156 미녀 배우

조윤선 기자

기사입력 2014-08-05 11:18



'더 지니어스 시즌3' 하연주

'더 지니어스 시즌3' 하연주

배우 하연주가 tvN '더 지니어스 시즌3'에 출연한다.

5일 한 매체는 "하연주가 tvN '더 지니어스 시즌3'에 합류, 이미 진행된 녹화에 다른 참가자들과 함께했다"고 보도했다.

IQ 156의 하연주는 지난해 2월 멘사 회원자격 취득 소식을 알렸다. 당시 하연주는 친언니와 함께 멘사 시험을 봤다가 회원 자격 취득 통지서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전 세계 수재들의 모임인 비영리단체 멘사는 자체 개발한 언어와 그림 테스트 중 하나에 응시하는 멘사 테스트를 통과했거나 공인된 IQ 테스트에서 전 세계 인구 대비 2% 안에 드는 IQ 148 이상을 받은 사람에게 회원 자격을 준다. 국내 연예인 중에서는 IQ 160 이상의 리포터 류시현과 MBC 아나운서 한준호, IQ 156의 KBS 정지원 아나운서가 멘사 회원으로 등록돼 있다. 또한 '더 지니어스 시즌1'에 출연한 '서울대 여신' 최정문은 최연소 (8세) 멘사 회원 가입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008년 MBC 시트콤 '그분이 오신다'로 데뷔한 하연주는 MBC 드라마 '글로리아' '로열 패밀리' '미스코리아', tvN '로맨스가 필요해' '막돼먹은 영애씨' '재밌는 TV 롤러코스터' 등에 출연했으며, 최근에는 SBS '괜찮아, 사랑이야'에 특별 출연했다. 오는 18일 첫 방송 되는 tvN 새 월화드라마 '마이 시크릿 호텔'에도 출연한다.

한편 '더 지니어스 시즌3'에는 하연주 외에 개그맨 장동민, 그룹 UN 출신 김정훈, 만화가 이종범, 변호사 강용석 등이 출연한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