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컬 디바' 손승연이 '렛 잇 고(Let it go)' 베스트 커버 콘테스트서 세미 파이널에 진출하며 전세계인들에게 가창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어 4월 1일 세미 파이널인 톱10까지 파죽지세로 올라왔다.
이번 세미파이널 역시 전세계인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며 10명 중 7명이 파이널(Final) 진출권 티켓을 거머쥐게 된다.
유튜브에서만 조회수 300만, 페이스북 조회수 400만을 돌파했다.
손승연은 미국 내에서 활동 기반이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한국 가수로는 유일하게 미국의 유명매체인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헐리웃 리포터' 등 여러 매체에 소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라이언 시크레스트 닷컴은 미국 인기 프로그램인 '아메리칸 아이돌'의 진행자로 유명한 라이언 시크레스트가 운영하는 사이트로, 음악과 연예 관련 소식을 전반적으로 다루며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에 큰 영향력을 가진 매체다.
전 세계를 놀라게 하고 있는 '보컬 디바' 손승연은 오는 4월 1일, 새 싱글 '살만해졌어'를 발표한다. 신곡 '살만해졌어'는 '미친게 아니라구요', '너의 목소리가 들려'에 이은 손승연의 이별 3부작 중 마지막 발라드 곡이다.
정식 음원 발표 전 공개된 '살만해졌어' 뮤직비디오는 84만명이 회원으로 가입한 '여자들의 동영상'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하루 만에 총 3만 명이 넘는 회원들로부터 '좋아요'를 받고, 1만건 이상의 리트윗을 기록하는 등 SNS 상에서 폭발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는 중이다.
네티즌들은 뮤직비디오를 본 후 "눈에서 땀이 난다", "폭풍공감", "나도 모르게 울뻔했다", "영상보니까 그 사람을 아직 다 못잊은거같다" 등 자신의 심정을 진솔하게 나누며 반응하고 있다. 이 뮤직비디오는 노래의 테마인 '그 사람을 다 잊었다고 느낄 때'에 대해 서울 시민 500명이 직접 손 글씨로 적은 대답들을 모아 제작됐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