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손승연, '렛잇고' 콘테스트서 톱10까지 올라. 파이널 진출 할까?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4-03-31 08:45



'보컬 디바' 손승연이 '렛 잇 고(Let it go)' 베스트 커버 콘테스트서 세미 파이널에 진출하며 전세계인들에게 가창력을 인정받고 있다.

손승연은 미국의 대표적인 국민 MC 라이언 시크레스트(Ryan Seacrest)가 직접 운영하는 라이언 시크레스트 닷컴(http://www.ryanseacrest.com/)에서 진행 중인 베스트 커버 영상 투표에서 최종 7명을 뽑는 세미파이널 10명 중 한 명으로 이름을 올렸다.

손승연은 연습실에서 마이크 없이 부른 커버송 하나로 전 세계에서 25명을 선정 후 투표로 20명을 뽑는 1라운드를 거쳐, 지난 3월 21일(이하 미국 현지시간) 2라운드를 가볍게 통과해 톱 15에 선정됐다.

이어 4월 1일 세미 파이널인 톱10까지 파죽지세로 올라왔다.

이번 세미파이널 역시 전세계인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며 10명 중 7명이 파이널(Final) 진출권 티켓을 거머쥐게 된다.

손승연의 '렛잇고' 커버 유튜브 동영상에는 "원곡 보다 낫다"(Better than the original), "좋지 않은 녹음 상태에도 불구하고 다른 것들보다 사운드가 훨씬 낫다"(Even with bad recording, it sounds so much better than the rest) 등의 해외 네티즌 평가가 줄을 잇고 있다.

유튜브에서만 조회수 300만, 페이스북 조회수 400만을 돌파했다.

손승연은 미국 내에서 활동 기반이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한국 가수로는 유일하게 미국의 유명매체인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헐리웃 리포터' 등 여러 매체에 소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라이언 시크레스트 닷컴은 미국 인기 프로그램인 '아메리칸 아이돌'의 진행자로 유명한 라이언 시크레스트가 운영하는 사이트로, 음악과 연예 관련 소식을 전반적으로 다루며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에 큰 영향력을 가진 매체다.

전 세계를 놀라게 하고 있는 '보컬 디바' 손승연은 오는 4월 1일, 새 싱글 '살만해졌어'를 발표한다. 신곡 '살만해졌어'는 '미친게 아니라구요', '너의 목소리가 들려'에 이은 손승연의 이별 3부작 중 마지막 발라드 곡이다.

정식 음원 발표 전 공개된 '살만해졌어' 뮤직비디오는 84만명이 회원으로 가입한 '여자들의 동영상'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하루 만에 총 3만 명이 넘는 회원들로부터 '좋아요'를 받고, 1만건 이상의 리트윗을 기록하는 등 SNS 상에서 폭발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는 중이다.

네티즌들은 뮤직비디오를 본 후 "눈에서 땀이 난다", "폭풍공감", "나도 모르게 울뻔했다", "영상보니까 그 사람을 아직 다 못잊은거같다" 등 자신의 심정을 진솔하게 나누며 반응하고 있다. 이 뮤직비디오는 노래의 테마인 '그 사람을 다 잊었다고 느낄 때'에 대해 서울 시민 500명이 직접 손 글씨로 적은 대답들을 모아 제작됐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