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어벤져스2 마포대교 CCTV, 실시간 생중계에 결국 폐쇄

이유나 기자

기사입력 2014-03-31 09:00



어벤져스2 마포대교 CCTV 생중계 결국 폐쇄

어벤져스2 마포대교 CCTV 생중계 결국 폐쇄

할리우드의 블록버스터 '어벤져스2' 한국촬영으로 마포대교가 30일 새벽부터 전면 통제된 가운데, 촬영 모습을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있던 현장 CCTV가 폐쇄됐다.

서울시는 마포대교 남단과 북단에 설치된 CCTV를 통해 영화 촬영 장면이 노출되고 관련 캡처 사진이 확산되자 이날 오전 CCTV 화면을 전격 폐쇄했다.

이달초 예고된 대로 마포대교는 이날 새벽 6시부터 양방향 차량 운행과 보행자 통행을 모두 통제됐다.

촬영이 시작되자 아침부터 취재진과 촬영을 구경하려던 사람들이 마포대교 근처로 몰려들었고 언론과 SNS엔 관련 사진들이 속속 올라왔다.

제작사 측이 사전에 "스포일러가 되는 사진과 영상은 문제가 될 수 있다"고 경고했고 경찰 측도 근처 진입로가 모두 통제해 근접 촬영을 원천 봉쇄했다.

하지만 마포대교 남단과 북단에 설치된 CCTV는 미쳐 신경을 쓰지 않았다.

네티즌들은 서울시가 교통 상황을 알리기 위해 인터넷에 공개한 이 CCTV 영상을 통해 촬영장 상황을 고스란히 즐길 수 있었다.


이날 마포대교는 오후 5시 반까지 통제됐다.

어벤져스2 마포대교 CCTV 폐쇄에 네티즌들은 "어벤져스2 마포대교 CCTV 폐쇄, 아깝다 더 볼 수 있었는데" "어벤져스2 마포대교 CCTV 폐쇄, 궁금한 사람들" "어벤져스2 마포대교 CCTV 보고 싶다" "어벤져스2 마포대교 CCTV 어떻게 찍는 지 궁금"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