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롤 시즌4 시작, 롤 배치 화제
이어 '2014 시즌 웹사이트, 2014 시즌 리그 시스템 패치 노트, 2014 시즌 리그 시스템 FAQ'의 사이트 및 서브페이지를 따로 개설, 게임 유저들에게 롤 시즌4의 변화된 사항을 전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프리 시즌 기간까지의 MMR을 고려해 재설정된 MMR을 기반으로 티어 배치 경기를 치르게 되며, 롤 배치 고사 성적에 따라 본인의 롤 시즌4 랭크 출발 위치가 결정된다.
하지만 티어 강등 시스템이 적용되며 세부적인 사항이 변경됐다. 게임 유저들은 '롤 배치 대전'을 통해 일정 티어에 도달한 뒤 장기간 접속하지 않으면 MMR이 자동으로 하락하게 된다. 이때 MMR이 현재 티어와 비교했을 때 현저히 낮아질 경우 경고 메시지가 전달되고 이 상태에서 게임에서 패배하게 될 경우 하위 티어로 강등된다.
이로써 게임 유저들을 괴롭혀 왔던 트롤 게이머(컨트롤을 하지 않고 게임을 대충하거나, 고의적으로 게임을 방해하는 이용자)가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롤 시즌4 시작 '롤 배치'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롤 시즌4 시작, 롤 배치 왠지 설레", "롤 시즌4 시작, 롤 배치 다시 봐야잖아", "롤 시즌4 시작, 롤 배치 귀찮기도 하다", "롤 시즌4 시작, 롤 배치 내 등급은 어디가 될까?", "롤 시즌4 시작, 롤 배치 빨리 치러야지"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