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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2014 시즌' 돌입을 공식 발표했다.
라이엇게임즈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한달 반 가량의 프리시즌 기간 동안 더 나은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게임 시스템, 포지션과 역할군 등 다양한 측면에서 변화를 시도해왔다.
2014 시즌 리그 시스템의 전체적인 골격은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챌린저 등 총 6개의 티어(Tier)로 구성되고 챌린저를 제외한 각 티어는 5단계로 구분돼 이전 시즌과 동일하다. 하지만 리그 시스템의 세부적인 운영 방법은 달라진다.
가장 큰 변화로는 지난 시즌과는 달리 하위 티어로 강등이 가능해진 점을 들 수 있다. 지난 시즌의 경우, 오랫동안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는 경우를 제외하면 하위 티어로 강등되는 일이 없었다. 그러나 이번 시즌에는 티어 승급 직후에는 강등 유예 기간이 적용되고 그 기간이 지나면 전적에 따라 다시 하위 티어로 떨어질 수 있게 변경됐다.
각 티어의 5단계에 있는 플레이어들의 MMR(대전 상대를 찾을 때 시스템 내부적으로 사용되는 기준점)이 현재 티어와 비교했을 때 현저히 낮아질 경우 소환사 정보창에 알림 메시지가 표시되고 그 후에도 LP(랭크 게임 승패에 따라 플레이어가 획득할 수 있는 포인트)가 0인 상태에서 패배가 계속될 경우 하위 티어 1단계로 강등된다.
또 1인/2인 랭크 게임의 챌린저 티어 정원을 기존 50명에서 200명으로 늘렸다. 이밖에 2014 시즌에 공식 돌입하면서 플레이어들의 랭크 점수 또한 재설정됐다. 프리 시즌 기간까지의 MMR을 고려해 재설정된 MMR을 기반으로 티어 배치 경기 (1인/2인전 첫 10경기, 랭크 팀 첫 5경기)를 치르게 되며, 이 성적에 따라 본인의 2014 시즌 랭크 출발 위치가 결정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