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구가의서' 이승기, 자작곡 테마곡 공개. 연기, 노래에 작곡까지 못하는게 뭐야?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3-05-27 10:35



MBC 월화 특별기획 '구가의서'의 최강치 테마곡 '마지막 그 한마디'가 드디어 공개된다.

강치와 여울 커플의 러브 스토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더욱 흥미 진진 해지고 있는 드라마 '구가의서'의 아름다운 러브 테마곡인 '마지막 그 한마디'는 최강치 역으로 남자답고 의리 있으면서도 마음 따듯한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가수 이승기 본인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이다. 드라마의 주연 배우가 직접 본인의 테마 곡을 작사, 작곡하여 노래까지 하는 경우는 처음이어서 이번 드라마 OST '마지막 그 한마디'는 '구가의서'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더욱 기대가 큰 노래이다.

지난해 가을에서 겨울까지 최고 인기 곡으로 사랑받았던 5.5집 미니앨범 ' 숲'의 타이틀곡 '되돌리다'를 통해 작사, 작곡을 넘어서 프로듀서로서의 능력까지 이미 검증을 받은 가수 이승기는 이번 강치 테마곡 '마지막 그 한마디'를 리쌍의 '눈물' 다비치 '거북이' 씨스타'러빙유' 등 수많은 작품을 발표한 프로듀서 이단옆차기와 공동으로 작사, 작곡 작업을 하였다.

팝 발라드를 베이스로 한 곡이지만 기존의 발라드 형식에서 벗어나 새롭게 시도되는 드라마 OST로 기승전결이 뚜렷이 드러나는 스트링 연주와 세련된 곡의 흐름이 이승기의 감성 짙은 보컬을 더욱 빛나게 만드는 곡이다.

'마지막 그 한마디' 는 27일 낮 12시 온라인을 통해서 최초로 공개되며 이번 강치 테마곡은 오리지널 버전과 감성 피아노 선율에 이승기의 보컬만 더해진 피아노 버전까지 두 버전이 동시에 공개된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