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에픽하이, 선공개곡 '춥다'로 주간차트 올킬. 앨범 발표되면...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2-10-16 08:39 | 최종수정 2012-10-16 08:40



에픽하이가 본격적인 컴백을 하기도 전에 선공개 곡 '춥다'로 주간차트 1위를 올킬했다.

15일 발표된 음원사이트별 주간차트에서 '춥다'는 네이버, 다음, 멜론, 도시락, 엠넷, 싸이뮤직, 소리바다, 몽키3 등 8개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 했다.

'춥다'는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한 후 새롭게 출발하는 에픽하이의 첫 노래이자 3년 만에 발표하는 신곡으로 'K-POP스타' 준우승자인 이하이가 피처링에 참여한 곡이다. 이하이의 깊은 감성이 돋보이는 보컬과 에픽하이라는 네임밸류가 보장하는 웰메이드 음원으로 이들의 컴백을 기다려 온 팬들을 만족시키기 충분하다.

'춥다'가 주간차트 1위를 휩쓴 것이 더욱 눈길을 끄는 것은 아직 본격적인 타이틀곡이 공개되지 않았다는 점이다. 오는 19일 발표되는 에픽하이의 정규 7집은 더블타이틀곡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 중 한 곡은 YG의 대표적인 보컬리스트 박봄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블록버스터급 뮤직비디오 2편을 제작하는 등 YG의 전폭적인 지원이 있을 것으로 전해져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데뷔 이후 'FAN' 'FLY' 'LOVE LOVE LOVE' 등 히트곡은 물론 꾸준히 수준 높은 힙합앨범을 발표하며 대중과 평단의 사랑을 동시에 받아온 에픽하이가 지난 3년 동안 멤버들의 군입대로 인한 활동 중단, 유죄로 확정된 타진요 논란 등의 힘든 과거를 털어내고 어떤 새로운 음악으로 돌아올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