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현장인터뷰] BNK 박정은 감독 "연승보다 연패를 하지 않는 게 중요하다"

류동혁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11-21 21:58


[현장인터뷰] BNK 박정은 감독 "연승보다 연패를 하지 않는 게 중요하…
BNK 박정은 감독. 사진제공=WKBL

[부산=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부산 BNK는 시즌 첫 패배를 당했다.

BNK 박정은 감독은 경기 후 공식 기자회견에서 "초반 접전이었을 때 걱정이 된다고 말씀드렸는데, 그렇게 됐다. 우리은행은 끌고 가는 힘이 좋아진 것 같다"며 "선수들이 경험해 보지 못했던, 이번 시즌 처음 느끼는 부분인 것 같다. 해줘야 하는 부분에서 상황을 만들지 못한 부분이 있다. 선수들에게 좋은 경험이라 생각한다"고 했다.

박 감독은 "경기가 끝난 뒤 한 번 잘 맞은 것 같다고 얘기했다. 곱씹고 이 경험을 잘 가져가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4쿼터 막판 수비는 집중하지 못한 부분이 있다. 선수들과도 수비적인 부분에서 얘기를 많이 했다. 이 정도 수비 레벨로는 승부처에서 극복할 수 없다고 얘기를 했다"며 "선수들에게 미팅을 길게 하진 않았다. 한 방 제대로 맞았다고 얘기했다. 이번을 계기로 다음 경기를 잘 준비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연승을 하면서 좀 더 준비하면서 못한 부분도 있었다. 본인이 해야 하는 역할을 집중하지 못하는 안일한 생각이 있었던 것 같다. 연승보다 연패를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부분이 중요하다"고 했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