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손시헌 2군 감독 내정인데, 마무리캠프는 이대수 총괄이 지휘한다?

나유리 기자

기사입력 2023-11-01 10:14 | 최종수정 2023-11-01 10:14


손시헌 2군 감독 내정인데, 마무리캠프는 이대수 총괄이 지휘한다?
손시헌. 스포츠조선DB

손시헌 2군 감독 내정인데, 마무리캠프는 이대수 총괄이 지휘한다?
이대수 퓨처스총괄. 스포츠조선DB

손시헌 2군 감독 내정인데, 마무리캠프는 이대수 총괄이 지휘한다?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SSG 랜더스가 손시헌 전 NC 다이노스 수비코치를 차기 2군 감독으로 내정했다. 현재 최종 단계를 진행 중인데, 유망주급 선수들을 중심으로 꾸린 마무리캠프는 현 이대수 퓨처스 총괄이 지휘한다.

SSG는 1일 일본 가고시마현 사쓰마센다이에서 시작하는 마무리캠프 명단을 발표했다. 2019년 이후 4년만에 해외에서 실시하는 마무리 캠프다. 참가 선수 명단은 1.5~2군급 유망주 선수들 위주다. 투수 중에서는 백승건 송영진 이로운 등 올 시즌 1군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한 20대 젊은 투수들과 이건욱 정성곤 서상준 등이 포함됐고, 포수 조형우와 내야수 강진성 안상현 최준우, 외야수 김창평 김정민 최상민 등이 이름을 올렸다.

원래 가고시마 마무리캠프는 김원형 감독과 1군 코치진이 지휘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11월 31일 SSG가 김원형 감독과의 계약 해지를 통보했고, 2군 코치진 중심으로 팀을 꾸렸다. 올 시즌 퓨처스총괄로 2군 선수단을 이끌었던 이대수 총괄이 사령탑을 맡는다.

그러나 SSG는 현재 새 2군 감독 선임 작업 중이다. 손시헌 전 NC 코치가 사실상 내정됐다. SSG 구단은 손시헌 2군 감독 선임설과 관련해 "사실이나 현재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변이 없는 한은 손시헌 코치가 차기 2군 감독으로 부임할 것으로 보인다. SSG는 2군 감독이 아닌, 퓨처스총괄이라는 보직을 유지해왔지만 이 역시도 조직 개편을 통해 '2군 감독' 보직을 부활시킬 예정이다.

SSG는 현재 어수선한 상태다. 김원형 감독과의 계약 해지로 1군 사령탑이 비어있고 주요 코치들과의 재계약 불가를 통보한 상태다. 비어있는 자리가 많다. 특히 1군 감독 후보군을 물색하고 있는 상황이라 코칭스태프 구성에 큰 변화가 불가피하다. 그래서 재계약 불가 코치진 명단과 새로 영입이 확정된 코치진 명단 등을 전혀 발표하지 못하고 있다.

일단 이번주 내에 재계약 불가 코치진 명단을 정리해 발표한다는 계산이다. 새 시즌 준비를 위해서는 새 감독 선임에도 속도가 붙어야 한다. 11월 SSG 내부에는 많은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