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오피셜]야구 팬도 비디오판독 영상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KBO 홈피서 서비스 시작

김진회 기자

기사입력 2020-05-04 11:09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KBO는 2020시즌부터 비디오판독 영상을 실시간으로 공개하기로 했다.

KBO는 오는 5일 개막하는 정규시즌부터 KBO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비디오판독의 투명성을 높이고, 팬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 중 진행되는 모든 비디오판독의 근거 영상을 실시간으로 편집해 KBO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판독 영상은 홈페이지에서 일자별, 구단별, 유형별로도 확인이 가능하다. 전체 또는 구단 별로 판독 횟수 및 유지, 번복률(%) 등의 정보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비디오판독은 KBO가 각 구장에 설치한 7대의 판독용 카메라와 방송사가 제공하는 13대 안팎 카메라 영상을 KBO 비디오판독센터에서 종합해 이뤄진다. 그러나 야구 팬들은 그 동안 방송사에서 중계용으로만 제공하는 리플레이 영상만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에 판독 근거에 대해 궁금증을 드러내기도 했다.

KBO는 비디오판독 영상 공개를 통해 팬들에게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판독 영상은 KBO 심판위원에게도 제공돼 심판들의 기량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BO는 비디오판독 영상 공개와 더불어 더욱 공정하고 객관적인 비디오판독시스템 운영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