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일루전 시구, MLB 선정 '최고 명장면'…네티즌 "신수지만이 가능"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4-01-06 16:42


일루젼 시구

'일루젼 시구, 메이저리그 최고 화제 장면'

전 체조 국가대표 선수 신수지의 일루젼 시구가 메이저리그 최고 화제의 장면으로 꼽혔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 내 선수들 뒷모습을 주로 다루는 Cut4는 최근 지난해 야구팬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20가지의 장면을 선정해 발표했다.

수많은 명장면 중 지난해 7월 5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 삼성 라이온즈 경기에서 시구자로 나선 신수지의 일루젼 시구가 가장 화제가 됐던 게시물 1위에 선정됐다.

당시 마운드 약간 앞에 선 신수지는 오른발로 지탱한 채 온 몸을 360도 회전시키는 '일루전' 동작으로 시구를 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특히 공을 포수 미트에까지 보내 뛰어난 균형감각을 유감없이 선보이며, 국내 팬뿐 아니라 전 세계 많은 이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외에도 전 뉴욕 양키스 마무리투수 마리아노 리베라가 보스턴 레드삭스 홈구장 펜웨이파크에 남긴 메세지를 찍은 사진이 2위에 선정됐으며, LA 다저스 류현진이 팀 동료 맷 켐프, 클레이튼 커쇼와 함께 싸이 '강남스타일'에 맞춰 춤을 춘 영상은 11위에 뽑혔다.

신수지 일루젼 시구에 네티즌들은 "신수지 일루젼 시구, 다시 봐도 놀라움이네요", "신수지 일루젼 시구, 정말 기억에 남아요", "일루젼 시구, 신수지만이 가능한 것이요", "일루젼 시구, 메이저리그도 인정"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신수지 일루젼 시구장면은 국내는 물론 메이저리그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게재되며, 지난해 말 집계된 유튜브 국내 방송 동영상 조회 수 3위에 오르기도 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