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WBC 일본, 무라타 최종 엔트리 탈락 고배

노주환 기자

기사입력 2013-02-20 18:24


요미우리 거포 무라타가 결국 부상을 털어내지 못하고 최종 엔트리에 포함되지 못했다. 최문영 기자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3연패에 도전하는 사무라이 재팬의 탈락자 5명이 발표됐다.

마무리 유력 후보 중 한명이었던 아사오 다쿠야, 야마이 다이스케(이상 주니치)와 무라타 슈이치(요미우리) 오시마 요헤이(주니치) 히지리사와 료(라쿠텐)가 최종 엔트리에 포함되지 않았다. 예비 엔트리(33명)에서 투수 2명과 야수 3명이 제외됐다. 야마모토 고지 일본 대표팀 감독은 20일 청백전을 끝으로 모든 테스트를 마치고 28명의 최종 엔트리를 결정, 발표했다.

아사오는 오른 어깨 통증이 남아 있어 고배를 마셨다. 야마이는 지난 17일 히로시마와의 연습경기에서 2이닝 4안타 2실점으로 부진해서 탈락했다. 당시 3개의 4사구를 남발해 WBC 공인구 적응에 어려움을 드러냈다.

한-일전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왔던 베테랑 내야수 무라타는 오른 중지 부상을 극복하지 못했다.

반면 오른 어깨가 시원치 않은 제2선발 후보 마에다 겐타(히로시마)는 탈락의 우려를 털고 엔트리에 포함됐다. 앞으로 부상자가 나올 경우 엔트리 교체가 가능하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일본 예비 엔트리 33명

투수=스기우치 도시야, 우쓰미 데쓰야, 야마구치 데쓰야, 사와무라 히로카즈 (이상 요미우리) 마에다 겐타, 이마무라 타케루 (이상 히로시마) 노미 아츠시 (한신) 마키타 가즈히사, 와쿠이 히데아키(이상 세이부) 셋츠 다다시, 오토나리 겐지, 모리후쿠 마사히코 (이상 소프트뱅크) 다나카 마사히로 (라쿠텐)


포수=아베 신노스케(요미우리) 아이카와 료지(야쿠르트) 스미타니 긴지로(세이부)

야수=사카모토 하야토, 초노 히사요시(이상 요미우리) 이바타 히로카즈(주니치) 도리타니 다카시(한신) 이나바 아츠노리, 이토이 요시오, 나카타 쇼(이상 니혼햄) 마쓰다 노부히로, 우치카와 세이치, 혼다 유이치(이상 소프트뱅크) 마쓰이 가즈오(라쿠텐), 가쿠나카 카츠야(지바 롯데)

**탈락자=아사오 다쿠야, 야마이 다이스케(이상 주니치)무라타 슈이치(요미우리) 오시마 요헤이(주니치) 히지리사와 료(라쿠텐)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