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경륜경정> 고객과 근로자의 안전소통창구 '안전메아리' 운영

by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사업장 내 유해·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기 위해 도입한 온라인 안전제안 시스템인 '안전메아리'의 참여대상을 근로자에서 고객까지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안전메아리'는 고객이나 근로자가 의견을 내면 보다 안전한 사업 환경으로 되돌아온다는 의미로 다양한 의견을 통해 사전에 위험요소를 제거하고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도입됐다.

'안전메아리'에 참여하고자 하는 고객은 영업장 게시판에 부착돼 있는 포스터 QR코드 접속을 통해 언제든 손쉽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제안사항이 긴급을 요하는 사안일 경우에는 신속한 검토를 통해 우선조치 되며, 그 외의 제안은 월 단위로 취합 후 사업장 내부 각종 안전관련 위원회에 안건을 상정해 도입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경주사업총괄본부 안전보건 관계자는 "사업장 안전 사각지대의 안전강화를 위해 근로자뿐만 아니라 고객을 위한 상시 제안 창구를 운영하게 됐다.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 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한 사업장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