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이번 주말 봄나들이는 '푸르른 산과 바다'가 보이는 카페 어때요?

by

따뜻해진 봄 날씨에 어디로든 떠나고 싶어진다. 인파로 북적이는 봄 나들이 명소가 부담스럽다면 자연 속에서 커피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카페는 어떨까.

대형 베이커리 카페도 좋지만, 도심 속 기존 매장과 가격은 비슷하면서 남다른 뷰를 제공하는 프랜차이즈들의 이색 매장을 주목해보자.

지난달 서울 은평구 북한산근린공원 입구에 개장한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은 복잡한 서울 안에서 여유롭게 자연과 교감할 수 있어 도심 속 힐링 명소로 입소문이 났다.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은 지상 1,2층과 루프탑 등을 갖춘 약 300평 규모의 대형 매장이다. 넓은 매장에서 편안하게 커피를 즐기며 북한산의 전경을 즐길 수 있도록 공간을 배치했다.

먼저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보다 웅장한 북한산을 느낄 수 있도록 통유리창으로 디자인했다. 루프탑 테라스에는 북한산 자락을 파노라마처럼 감상할 수 있는 공간과 함께 포토존을 마련했다. 매장 외부에는 나무와 수경공간을 만들어 산책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스타벅스의 '더양평DTR점'과 '더북한강R점'도 뷰 맛집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2020년 7월 경기 양평군에 오픈한 더양평DTR점은 리저브 바, 티바나 바, 드라이브 스루를 모두 결합한 스타벅스 최초의 복합 매장이다.

경기도 양평은 뛰어난 자연경관과 쉬운 접근성으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수도권 여행지 중 하나다. 스타벅스는 이러한 점에 주목해 가족, 연인, 친구 단위의 고객들을 타깃으로 보다 편안한 환경 속에서 휴식과 추억을 담을 수 있는 공간을 구현했다.

매장은 전체 364평으로 스타벅스 국내 최대 규모다. 총 3층에 261석의 좌석으로 구성했다. 각 층마다 계단식 좌석을 배치하는 등 자연스럽게 층과 층 사이가 연결되는 듯한 디자인을 구현해 넓고 시원한 공간감을 선사한다고 스타벅스 관계자는 설명했다.

매장 1층은 드라이브 스루 이용 고객을 위한 주문 및 픽업 공간과 일부 좌석공간으로 꾸며졌다.특히 3층은 넓은 고객 좌석공간과 탁 트인 남한강 뷰가 한 눈에 들어오는 루프탑 공간을 동시에 운영한다. 루프탑은 야외 무대 및 객석 형태의 공간으로 구성해 다양한 문화 공연 프로그램도 진행할 수 있다.

북한강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더북한강R점의 경우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약 100평 규모의 펫 파크 공간을 갖춘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더북한강R점은 야외 옥상을 포함해 총 4층, 300여 석 규모로 꾸며졌다. 더북한강R점 역시 북한강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대형 창을 갖췄다. 4층 루프탑 공간에는 포토존을 마련, 강변을 배경으로 특별한 추억을 담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해안가 따라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커피를 즐기기 좋은 매장들을 선보이며 고객들을 유인하고 있다.

한옥을 모티브로 한 독특한 인테리어의 이디야커피 포항화진점은 커피 한 잔과 함께 푸른 동해 바다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명소다. 청기와 지붕과 돌담으로 꾸며진 외관부터 실내 대형 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바다와 파도는 한 폭의 그림과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며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붙잡고 있다.

매장이 관광지 인근에 위치해 '카페케이션(카페+베케이션)'을 즐기기에도 좋다.

이디야커피 울진후포스카이워크점은 등기산 스카이워크에서 도보로 5분 거리 내에 위치해 있다. 후포리 벽화마을 또한 도보 10분 거리 내 위치해 있어 관광지에 다녀온 후 휴식을 취하기에 좋다. 또 장사항점의 경우 장사항 활어 직판장과 장사항 횟집 타운 등 각종 맛집 사이에 위치해 식사 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 북한강으로 둘러 쌓여있는 투썸플레이스의 '서종리버사이드점'는 자연 경관에 빠져 자기만의 시간을 즐기며 힐링하기 제격인 곳이다. 서종IC 초입에 위치해 있어 서울, 경기 등에서 접근성도 좋다.

총 3층으로 이뤄진 투썸플레이스의 '울산정자점'은 탁 트인 동해안의 풍광을 층별로 다양하게 감상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2층 외부 테라스에는 바다와 이어진 듯한 작은 풀을 비롯해 잔디 위 파라솔과 테이블, 빈백쇼파 등이 설치돼 있어 마치 해외 휴양지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3층 루프탑에서는 해변과 함께 울산의 스카이라인을 감상할 수 있다.

전라남도 화순의 유명 호수 인근에 위치한 투썸플레이스 '화순동구리호수공원점'은 풍경과 함께 근처 산책 코스를 이용할 수 있어 인기다. 루프탑과 테라스석이 있어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자연 속에서 커피, 디저트도 즐길 수 있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