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오는 30일 '알리바바닷컴'과 함께 '건강기능식품 글로벌 B2B 온라인 진출전략 웨비나'를 개최한다.
6월 30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는, 알리바바닷컴의 방대한 인프라와 정보를 활용해 건기식협회 회원사의 해외시장 진출과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약 2시간 동안 알리바바닷컴의 서비스 소개, 한국 기업 지원 방향을 비롯해, 알리바바닷컴이 파악하고 있는 산업 트렌드와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기회 및 마케팅 전략을 상세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웨비나 참가 기업에는 알리바바닷컴 연회원비 할인 혜택과 플랫폼 활용, 물류, 관세 등에 관한 교육 기회가 제공된다. 1:1 입점 컨설팅 지원 등의 특별 서비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건기식협회 관계자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수출 활성화를 위해 보다 적극적인 글로벌 플랫폼 활용, 해외 바이어 발굴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 이번 웨비나를 기획했다"며, "2600만 이상의 유효 바이어를 보유한 알리바바닷컴이 공동 주최사로 참여한 만큼, 해외진출을 준비하는 회원사에 유의미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