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샘표, 밀가루 0% ‘현미쌀소면’ 출시

by

샘표가 맛과 건강 둘 다 잡은 '샘표 현미쌀소면'을 출시했다.

밀가루를 넣지 않고 만든 '샘표 쌀소면'이 2012년 출시 이후 매년 성장을 거듭하는 가운데, 면요리를 더 건강하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쌀소면 라인업을 확대한 것.

'샘표 현미쌀소면'은 기존 '샘표 쌀소면'을 즐기던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건강함과 구수함을 더한 제품이다. 현미는 잘 알려진 대로 식이섬유는 물론 단백질, 무기질 등 질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다. 백미에 비해 소화되는 속도가 느려 포만감이 오래 가고 당분이 몸에 빨리 흡수되는 걸 막아준다.

브랜드 측 설명에 따르면, 샘표 현미쌀소면은 2년간의 연구 끝에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구현하기 위한 현미와 백미의 황금비율을 찾아냈다. 이번 신제품은 밀가루와 별도의 첨가물 없이 만든 제품으로 손으로 치대고 홍두깨로 미는 옛 제면 방식에서 착안한 진공 숙성 반죽법을 적용해 국수 가락이 뚝뚝 끊어지지 않고 쫄깃하다. 일반 밀소면 두께로 가늘게 만들어 육수가 잘 스며들고 양념과 잘 어우러져 잔치국수나 비빔국수 등 일반 밀소면을 활용하는 다양한 면요리를 글루텐 프리로 건강하게 즐기기 좋다.

샘표 관계자는 "면요리를 더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려는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샘표 쌀소면 매출이 매년 30~40% 성장하고 있다"며 "45년간 제대로 된 국수를 만들며 소비자의 신뢰를 얻으며 성장해온 샘표는 현미쌀소면을 시작으로 건강한 원료들을 연구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국수 제품들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샘표는 1977년부터 샘표 국수와 칼국수 등을 출시하며 국수사업을 시작했다. 쌀로 만들어 더 건강한 '샘표 쌀소면'을 비롯해 면과 소스가 함께 들어 있어 라면 끓이듯 1인분씩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그때 그 추억' 국수 등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