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이 EBS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협업한 '펭수 도넛'을 오는 4월 1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27일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 '던킨TV'에서 펭수 도넛 신제품 및 각종 협업 상품을 개봉하는 '언박싱' 영상을 선공개한다.
'펭수 도넛' 2종은 코코넛 후레이크를 원료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버터밀크 케익 도넛 위에 남극의 하얀 눈을 연상시키는 고소하고 달콤한 코코넛 후레이크를 가득 뿌려 씹는 재미를 더한 '펭-펭 코코넛 버터밀크도넛'과 버터크림이 들어간 필드 도넛에 코코넛 후레이크를 올린 '펭-하 코코넛 버터크림필드'로 구성됐다.
신제품 '펭수 도넛'은 전용 패키지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펭수가 앞에 놓인 도넛을 먹는 듯한 디자인이 패키지에 그려져 있고, 도넛 위에는 '펭-러뷰', '엣헴' 등 펭수 유행어를 그린 도넛 픽(pick, 꼬치)를 꽂아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던킨은 펭수와의 협업을 기념하여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펭수와의 협업을 기념하여 신제품 도넛과 리유저블컵, 노트세트를 제작했다"며 "앞으로 펭수 키링, 펭수 컨테이너 등 이색 프로모션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