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음악중심' 레드벨벳, 방송 출연 없이 '사이코' 1위 …SF9-VERIVERY 컴백[종합]

by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레드벨벳이 아이유와 창모를 꺾고 1위를 차지했다.

11일 방송된 '쇼! 음악중심'에는 위 후보에는 레드벨벳 'Psycho', 아이유 'Blueming', 창모 'METEOR'가 올랐고, 결국 레드벨벳이 1위를 차지했다.

1위 후보인 레드벨벳의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 곡 'Psycho'는 변화무쌍한 멜로디 위로 중독성 있게 펼쳐지는 훅이 돋보이는 업 템포 어반 팝 곡이다. 가사에는 남들이 보기에는 'Psycho'처럼 별나 보여도, 결국 서로뿐임을 인정하는 연인의 쿨한 메시지를 담았다.

아이유의 미니 5집 'Love poem'의 더블 타이틀곡인 'Blueming'은 재기발랄한 사운드와 개성 있는 신스 소스가 역동적인 밴드 사운드와 어우러져 유니크한 곡이다.

또 이날 데뷔 4년 만에 정규앨범을 발표한 SF9의 컴백 무대가 공개됐다.

이날 SF9은 타이틀곡 '굿 가이(Good Guy)'와 수록곡 '널 꽉 잡은 손만큼'의 무대를 공개했다.

'굿 가이'는 좋아하는 상대에게 자신감 넘치게 다가가는 당당한 매력을 담았으며, 고급스러운 사운드 메이킹과 조화롭고 트렌디한 K팝 스타일로 SF9만의 절제된 무드를 표현한 곡이다.

'널 꽉 잡은 손만큼' 무대를 통해 한층 성숙해진 분위기를 선보였다면 '굿 가이' 무대에서는 완벽한 수트핏을 통해 고급스럽고 슬릭한 비주얼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 속에 펼쳐지는 감각적인 퍼포먼스로 '굿 가이'의 정석을 보여줬다.

VERIVERY 역시 강렬한 매력으로 컴백했다. 베리베리는 'PHOTO'란 곡을 최초 공개, 특히 이 곡은 멤버 전원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다고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또한 타이틀곡 '레이 백'(Lay Back)도 선보였으며, 이 곡은 알앤비와 딥하우스가 결합 된 댄스곡으로 '내 안의 진짜 나를 마주하고 더욱 솔직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자'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네이처의 러블리한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빙빙', 에이티즈의 치명적이면서도 부드러운 카리스마 가득한 '지평선' 무대도 이어졌다.

또한 모모랜드는 특유의 업텐션 한 매력과 뉴트로풍의 후렴구로 중독성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떰즈 업(Thumbs Up)' 무대를 선보였다.

한편 이날 '쇼! 음악중심'에는 SF9. 에이티즈. 드림노트. VERIVERY. 모모랜드. 김나희. 비오브유(B.O.Y). 네이처. 일급비밀. 동키즈. 보이스퍼. ENOi. ANS. 희(Hee)(feat. 예하나, 엘리 of WeGirls). 열두달. 정효빈 등이 화려한 무대를 꾸몄다.

narusi@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