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가 큰 환절기는 신체가 적절한 체온을 유지하기 어렵고, 면역력이 약해져 감기를 비롯해 다양한 질병이 발생하기 쉬운 상태에 놓이게 된다.
환절기에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평소 꾸준한 운동과 좋은 식습관 유지, 충분한 수면이 중요하다. 또한, 면역력이 낮아지지 않도록 기력을 보호해 주는 건강 제품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한의사 이경제 원장의 28년 노하우를 통해 탄생한 '이경제 황제 침향원'은 침향 외 녹용, 당귀, 홍삼, 숙지황, 산수유 등 총 19가지 전통 원료를 배합한 건강환이다. 원료 선정부터 제조공정, 검사과정까지 이경제 원장이 직접 깐깐하게 확인해 신뢰를 더한다.
침향은 조선 왕실에서 왕의 기력을 보호하고 노쇠를 극복하는 약으로 사용된 귀한 약재다. 한방에서는 지금까지 신장과 간 기능 강화 및 알레르기성 질환, 위장 통증 증상 등에 사용하고 있다.
한편, 이경제 황제 침향원은 2011년 론칭한 장수 제품으로, 남녀노소 부담 없이 누구나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가족 건강 보양식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실제 누적 매출이 800억원을 넘어섰으며, 구매 후 재구매하는 비율이 높아 소비자들로부터 먼저 인정을 받은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스포츠조선 doctorkim@sportschso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