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이디야커피, 시각 장애인도 쉽게 주문할 수 있도록 점자 메뉴판 별도 제작

by

이디야커피가 전국의 모든 가맹점에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점자 메뉴판을 비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디야커피의 점자 메뉴판은 제품명 뿐만 아니라 상세 정보까지 메뉴판에 점자로 등재하여 시각 장애인들이 어려움 없이 원하는 음료를 선택하고 주문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또한 점자를 읽지 못하는 시각 장애인과 저시력자들이 어플리케이션(보이스 아이)을 통해 음성으로도 메뉴 설명과 가격을 들을 수 있도록 메뉴판에 QR코드를 삽입했다.

이디야커피는 모바일 원격주문과 터치스크린 등 일반고객들의 편의를 위한 주문 방식은 확대되고 있는 반면 생활에 불편함을 겪는 장애인들을 위한 주문 방식은 따로 마련되어있지 않다는 점에 착안하여 점자 메뉴판을 제작하게 되었으며 전국 가맹점 비치에 이어 관련 단체에도 발송하여 시각 장애인들이 언제든지 근처의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쉽게 음료를 주문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는 점자 메뉴판 외에도 전국 청각 장애인 바리스타 대회 후원을 비롯하여 대구, 광주의 발달 장애인 센터에 사회적 자립을 위한 바리스타 교육용 물품을 지원하는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