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끝나고 가을이 찾아오면서 선선해진 날씨로 야외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바깥 활동량이 많아진 만큼 운동의 재미와 짜릿한 스릴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액티비티의 인기도 높아져 많은 이들이 충남 보령의 대천해수욕장으로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보령에서 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대천해수욕장은 서해안에서 가장 긴 해변을 갖고 있는 곳으로 백사장 길이 3.5㎞에 폭 100m를 자랑하는 큰 규모의 해변이다. 여기서는 아름다운 바다 경관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카이바이크, 짚라인, 스케이트 테마파크, 눈썰매장 등 액티비티와 즐길 거리가 다양해 색다른 여행코스를 즐길 수 있다.
대천해수욕장의 다양한 체험시설을 이용한 다음에는 대천항을 돌아보며 낭만적인 낙조를 감상할 수 있으며 해수욕장 주변으로 모여있는 음식점에서 든든한 식사를 즐길 수도 있다. 바다에서 유명한 것은 뭐니뭐니해도 해산물이다. 특히 대천해수욕장은 조개구이가 특히 유명해 관광객들 사이에서 입소문 난 음식점이 많다.
푸짐한 조개구이와 이외 다양한 해산물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대천 3대 조개구이집으로 알려진 '조개팩토리'를 주목해보자. 싱싱한 조개구이와 조개찜을 판매하고 있는 곳으로 조개구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랍스터도 있어 대천에서 유명한 조개구이집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깔끔한 가게 내부와 철저하게 위생을 지키는 서비스로 친구, 연인 단위뿐 아니라 가족손님도 많이 방문하는 집이며 조개구이는 무한리필이 가능해 값비싼 조개구이를 배부르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가성비 높은 곳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랍스터는 갈릭버터구이라 살도 많고 맛도 좋아 조개구이와 함께 인기메뉴로 꼽히며 이외에도 우럭구이, 해산물모듬, 물회, 해물칼국수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세트메뉴로 주문할 경우 산낙지, 전복, 물회, 튀김, 우럭구이 등 푸짐한 계절별 스끼다시가 나와 더욱 대접받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대천 조개구이 맛집 '조개팩토리'는 조개구이와 함께 파스타가 나가는데 이 파스타와 조개구이의 궁합이 훌륭해 젊은 손님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여기에 친절한 서비스는 기본으로 갖추고 있어 기분 좋게 식사를 하고 돌아갈 수 있다.
한편 '조개팩토리'는 대천해수욕장 근처 맛집으로 도보 약 3~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관광객들도 쉽게 찾아갈 수 있다. 현재 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보령 시내까지 픽업도 가능해 편리한 방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