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을지병원 7일 이비인후과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by

을지대학교 을지병원은 오는 7일 오후 2시 30분부터 연구동 지하 1층 범석홀에서 이비인후과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에는 '귀· 코· 목 주제별 Hot Issue'라는 주제로 기초부터 최신 지견까지 아우르는 알찬 강연을 마련했다.

첫 번째 이과 파트는 '이석증(BPPV)의 기본과 올바른 적용'을 주제로 중앙보훈병원 김춘동 교수가 좌장을 맡았다. ▲이석증 개요 및 정확한 진단 (을지병원 이비인후과 심현준 교수) ▲이석 정복술의 모든 것 (을지병원 이비인후과 안용휘 교수) ▲잘 낫지 않는 이석증의 치료법 (분당서울대병원 구자원 교수)의 강연이 준비된다.

'난감한 코 질환 어떻게 치료하시나요?' 주제로 이어지는 비과 파트는 전 을지의대 이비인후과 윤상원 주임교수가 좌장을 맡는다. ▲소아 급성 재발성 부비동염의 치료 (을지병원 이비인후과 김지선 교수) ▲후각 질환 진단 및 치료의 실제 (건국대학교병원 김진국 교수) ▲양압기 환자 관리 노하우와 고려해야 할 여러 요소들 (을지병원 이비인후과 김호찬 교수)의 강연이 마련됐다.

마지막으로 두경부 파트는 '잘 낫지 않는 입과 목 질환 A to Z' 주제로 을지의대 김희규 외래교수가 좌장을 맡았다. ▲만성 구강 건조 및 통증 (평촌성심병원 최효근 교수) ▲인후 이물감 환자의 관리 (서울아산병원 이윤세 교수) ▲만성 인후통 환자에 대한 대처 (을지병원 이비인후과 권민수 교수)가 강연을 준비했다.

모든 강의가 끝난 후에는 자유롭게 질문 및 토의시간을 통해 진료 현장에서 유용하고 실질적인 치료와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2019 을지대학교 을지병원 이비인후과 개원의 연수강좌 참가자들에게는 대한의사협회 평점 4점이 주어지며, 등록비는 무료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