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바야흐로 지식산업센터 전성시대! 다산신도시 '한강 DIMC' 임직원 편의 높인 설계 눈길

by

치솟을 대로 치솟은 집값을 안정화하기 위해 정부가 지속적으로 옥죄는 규제만을 내놓은 가운데 유일하게 완화 적용하는 지식산업센터가 틈새 투자처로 급부상 중이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타 부동산 상품과 달리 분양가격의 70~80%까지 대출받을 수 있는데, 금리 역시 정부의 지원 하에 시중금리보다 저렴하게 공급받을 수 있다. 현재 부동산 규제 영향으로 대부분 상품들의 대출 가능 비율이 60~70%선에 그치는 것과 비교된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수익률도 높은 편이다. 예를 들어 분양가 1억 원의 오피스텔과 지식산업센터가 있을 때 분양 대출 금액을 오피스텔 70%, 지식산업센터 80%로 그 외 금리(3%), 보증금(500만 원), 월세(27만 원)를 동일하게 계산하면 오피스텔 수익률은 4.56%, 지식산업센터 수익률은 5.6%로 1.04% 가량 높게 나타난다. 실제 대출금리가 다른 수익형 부동산보다 낮은 것을 감안하면 수익률은 더욱 올라가게 된다.



주 입주처가 기업이기 때문에 임대료가 밀릴 가능성이 낮고 장기 계약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꾸준한 임대 수익을 누릴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 가운데 남양주 다산신도시 지금지구에서 처음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 '한강 DIMC'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다산신도시 자족용지 6BL에 공급,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연면적 약 24만 9,769㎡로 완공 시 63빌딩(연면적 16만 6,000㎡)의 1.5배 크기를 자랑하게 된다. 일대에서 가장 큰 지식산업센터로 자리할 만큼 랜드마크로 발전한 가능성도 높다는 평가다.



'한강 DIMC'는 지식산업센터와 기숙사, 상가 등으로 구성되는데 임직원의 편의를 위해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음식점, 쇼핑센터, 의료시설을 갖춘 랜드마크 상업시설인 '판테온스퀘어'를 조성할 예정이다.



6층과 최상층에는 근무 중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약 3,200평 규모의 옥상정원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어 약 700평 규모의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및 공용부대시설도 조성할 계획이다. 부대시설 내에는 사우나, 피트니스, 카페테리아 등이 자리하게 된다.



기숙사는 욕실에 히노끼욕조 등을 구성한 고급 인테리어에 호텔식 조식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민들의 높은 만족도가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업무상 방문한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별도로 숙박시설을 예약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덜어냈다.



'한강 DIMC'는 서울 접근성도 무척 뛰어나다. 수석호평간 고속도로 수석IC가 단지 1분 거리에 있어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를 통해 서울 잠실권까지 약 20분 내로 이동할 수 있다. 현재 검토 중인 수석대교 계획이 완료하면 하남 미사지구 업무시설과의 연계성이 좋아지게 된다.



이 외에 서울외곽순환도로 토평IC, 북부간선도로 구리IC가 가까워 동북권역 산업단지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2022년에는 지하철 8호선 구리역이 개통할 예정이며, GTX-B노선 평내호평역 이용도 편리해진다.



한편 '한강 DIMC'는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자족용지 6BL에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명에 걸맞게 한강 조망권을 확보해 쾌적한 환경은 물론 한강 공원도 가까이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한강 DIMC'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4056-7번지(경춘선 도농역 인근)에서 운영 중이다. 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문정동 642 송파테라타워2 비동 1층 101호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