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젝스키스 은지원이 오는 27일 YG에서 준비한 첫 솔로 앨범으로 컴백한다.
YG엔터테인먼트는 6일 오전 11시 공식 블로그에 은지원의 솔로 티저 포스터를 기습 공개했다.
포스터 속 은지원은 강렬한 카리스마를 발산했다. 컴백일 '2019. 06. 27'도 담겼다.
'은지원 솔로(EUN JIWON SOLO)' 예고 외 앨범 제목이나 형태 등 구체적인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다. 은지원이 오랜 시간 솔로 컴백을 준비해 온 만큼 이번 앨범에는 다수의 곡들이 실릴 것으로 예상된다.
은지원은 1997년 젝스키스로 데뷔한 이래 '폼생폼사', '커플' 등 수많은 명곡을 탄생시키며 가요계 한 획을 그었다. 이와 함께 은지원은 '만취 In Melody', '미카사로', '8t. Truck', '올빼미', '싸이렌', 'Adios' 등 다양한 솔로 히트곡들로도 사랑 받았다.
젝스키스는 지난 2016년 '무한도전'에 출연을 계기로 재결성에 탄력을 받았고, YG엔터테인먼트에 둥지를 틀어 성공적인 컴백을 이뤄냈다. 재작년에는 18년 만에 발표한 정규 5집 'ANOTHER LIGHT'의 더블 타이틀곡 '특별해'와 '웃어줘'가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비롯해 톱10에 전곡 줄세우기를 이루며 엄청난 화력을 보여줬다.
은지원은 솔로 컴백 준비와 함께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유쾌한 매력으로 대중을 만나고 있다.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