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교 통학 편리한 학세권 아파트…부동산 시장에서 인기 점점 높아져
천원 원도심 학세권 인프라 누리는 신규 주택 공급…'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 6월 분양 예정
한성건설이 충남 천안시 문성?원성지구 주택 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짓는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이 '학세권' 교육 인프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우리나라는 맹모삼천지교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교육 열기가 뜨거운 나라다. 교육을 위해서 학군이 좋은 지역으로 이사를 하는가 하면, 학교 통학이 편리한 아파트가 많은 인기를 얻기도 한다. 실제로 강남 대치동, 목동 등과 같이 명문 학군이나 학원가로 유명한 지역은 학군 프리미엄의 영향으로 부동산 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서울 및 분당ㆍ일산 등 신도시 거주 기혼자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자녀의 교육과 환경은 유관하다'는 질문에 85% 이상의 응답자가 영향을 미친다고 답변했다.
그만큼 학부모 주택 수요자들은 주거지를 선택할 때 학세권 교육 환경을 중요하게 여긴다는 것이다. 이처럼 학부모 수요자들은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은 물론, 양질의 교육까지 원하면서 학세권 주택은 부동산 시장 블루칩으로 자리잡았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자녀 교육을 신경 쓰는 학부모 수요자가 늘면서 교육환경이 우수한 아파트 단지의 가치는 높아지고 있다"며 "학교를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위치적 장점과 더불어 교육 환경이 우수한 주거 지역으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말했다.
학세권 단지가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충남 천안에서 학세권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신규 아파트가 관심을 모은다. 6월 천안 문성?원성 재개발 지구 일대에 들어서는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이다.
해당 단지는 학교 통학이 편리한 학세권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 내에는 국공립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바로 앞에 천안초교를 비롯해 천안중, 중앙고 등 명문학군이 가까운 학세권이다.
우수한 생활 인프라도 보유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문성?원성 재개발 지구 일대 원도심은 각종 생활 인프라가 밀집해 있는 지역이다.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등 상업시설은 물론 단국대병원, 천안시중앙도서관, CGV 등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만의 특화 설계도 눈에 띈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조성했으며 이 가운데 40% 이상을 정남향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가구수 대비 넉넉한 주차 공간도 제공한다. 단지 내 주차 가능 대수는 총 2,555대(세대당 1.43대)로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 내 특화 조경도 주목을 끈다. 어린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어린이 공원 및 소공원, 중앙공원 등이 조성돼 단지 내 공원에서 여가를 누릴 수 있다.
풍부한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합리적인 가격 구성으로 가격 상승 여력이 높으며, 향후 일대에 분양 예정인 아파트와 비교해도 가격 경쟁력이 높게 평가된다.
한편,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은 충남 천안시 원성동 192-29번지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59~114㎡, 지하 2층~지상 28층, 16개 동, 총 1784가구 규모로 대단지 구성이며, 6월 중 천안시 성정동 1244번지에서 견본주택을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