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다. 겨울이 다가오면서 생각나는 곳이 있다. 바로 바다다. 여름과 달리 겨울바다는 특유의 정취와 색감을 가지고 있다. 덕분에 바다를 보기위해 동해안을 찾는 발길이 분주하다.
특히 속초는 동해바다뿐 아니라 설악산을 동시에 볼 수 있는 도시다. 겨울은 특히 산과 바다를 보기 위한 관광객들로 속초가 분주하다. 특히 속초 여행코스를 다채롭게 짤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다.
속초는 갈 곳이 많다. 대포항을 비롯해 영랑호, 아바이마을, 척산온천, 청초호 등 여행하기 좋은 관광지가 많다. 설악산자생식물원이나 국립산악박물관도 있어 산과 관련된 관광하기에도 용이하다.
그 중에서도 인기 높은 여행코스는 바로 동명항이다. 동명항은 속초에서도 식도락을 찾는 분에게 최적화된 곳이다. 대부분의 수산물이 동명항을 거쳐서 나가기 때문이다. 특히 대게의 경우 동명항 주변에서 거래가 많이 된다. 속초 맛집이 동명항을 중심으로 형성되는 것도 이 때문이다.
특히 너도대게 나도대게는 동명항 내에서도 맛 좋기로 유명한 업체다. 많은 사람들이 이 업체를 방문하고 있다. 관광객뿐 아니라 현지인도 입소문을 듣고 찾아오고 있어 인기가 높다.
이 업체가 인기가 높은 이유는 무엇일까. 먼저 위생적인 환경을 가지고 있다. 대게 보관을 위해 수족관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대게가 싱싱한 상태로 보관돼 밥상 앞까지 올 수 있다.
또한 오픈형 주방을 사용하고 있다. 그만큼 위생에 자신감이 있다는 의미다.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위생적인 주방에서 싱싱한 대게와 회가 나온다. 그러다보니 신선하다. 특히 대게와 모둠회가 넉넉하게 나오고 있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다. 또한 게찜 요리를 비롯해 새우, 소라, 초밥 등 20여 가지 이상의 밑반찬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속초의 명물 물회도 밑반찬으로 나온다.
업체 관계자는 "속초 방문 시 싱싱한 활어회와 대게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20년 이상 대게집 장사를 이어가는 노하우로 대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며 "앞으로도 변치 않고 맛과 위생, 신선함을 그대로 식탁 위에 올리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