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카카오헤어샵, '고객 재방문 시 0%' 신규 수수료 제도 도입

by

카카오가 자회사 하시스의 미용실 예약 서비스 '카카오헤어샵'에 새로운 수수료 제도를 추가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에 따르면 새로운 수수료 제도는 10월 22일부터 신규 입점 헤어샵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수수료 제도는 동일한 헤어샵에 재 방문하는 기존 고객에게 플랫폼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으며, 입점료 및 월 사용료 대한 부분도 무료로 제공된다. 기존 고객의 유지, 입점 헤어샵의 마케팅 비용 지출 최소화 등에 초점을 두고 마련됐다.

카카오헤어샵은 그동안 신규 입점 시 최초 1회에 해당하는 입점료와 월 사용료, 신규 및 기존 고객에 대한 각각의 플랫폼 수수료를 받아왔다. 현행 수수료 제도는 신규 제도의 도입과 함께 그대로 운영, 신규 입점 시 두 가지 수수료 제도 가운데 선택할 수 있게 된다. 기존 입점 헤어샵의 경우에도 11월부터 수수료 제도를 변경이 가능하다.

카카오 관계자는 "신규 고객의 유치와 더불어 기존 고객 유지, 단골 고객 창출 등을 중점적으로 고려해 새로운 수수료 제도를 추가 도입하게 된 것" 이라며 "많은 헤어샵들이 카카오헤어샵을 통해 고객 편의 제공, 마케팅 활용, 매출 확대 등 플랫폼 이용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