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마마, 돈크라이'가 지난 시즌에 이어 두 번째로 DVD 세트와 OST를 발매한다.
지난 2016년 네 번째 시즌 공연 당시 국내 뮤지컬 최초로 공연 실황이 담긴 DVD 세트와 OST를 발매한 '마마, 돈크라이'는 발매 한 달 만에 품절 사태를 빚으며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다.
이번 두 번째 DVD 세트와 OST는 올 시즌 공연에 새롭게 합류한 배우들을 중심으로 꾸며졌다. DVD에는 조형균-고훈정, 송유택-윤소호, 정욱진-장지후, 하경-김찬호까지 총 4쌍의 공연 실황을 담았으며 OST 역시 뉴 캐스트를 중심으로 10명의 배우들이 참여해 총 36곡, 2CD로 발매된다.
이번 촬영에는 지미집을 포함한 총 5대의 카메라를 사용해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 객석에서 공연을 볼 때 미처 발견하지 못한 배우들의 표정과 몸짓을 포착해 더욱 다채롭고 생동감 넘치는 무대를 담았다. 또한 함께 구성된 포토북에는 미공개 컷들이 포함되어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OST 역시 뉴 캐스트 중심으로 꾸려졌다. 먼저 프로페서V역에는 조형균, 송유택, 정욱진, 하경이 참여한다. 지난 시즌 프로페서V 역을 맡아 OST에 참여했던 박영수가 이번에는 드라큘라 백작 역으로 참여해 두 시즌 연속 '마마, 돈크라이' OST에 참여한 최초의 배우가 됐다. 이 밖에도 다섯 번째 시즌의 드라큘라 백작으로 합류한 김찬호, 고훈정, 윤소호, 장지후, 이승헌까지 총 10명의 배우들이 함께 했다. 또 녹음에는 참여하지 않았지만 지난 시즌에 이어 프로페서V역의 배우 송용진이 OST의 프로듀서를 맡았다.
오는 7월 정식 발매를 앞두고 있는 '마마, 돈크라이' DVD 세트와 OST는 14일 오후 2시부터 공연 포털 사이트 스테이지톡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6월 25일 오전 11시까지 구매한 사전 예약자는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천재 물리학자 프로페서V가 타임머신을 타고 불멸의 삶을 사는 드라큘라 백작을 만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독특한 개성으로 풀어낸 뮤지컬 '마마,돈크라이'는 7월 15일까지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1관에서 공연된다. 김형중 기자 telos21@sportschosun.com